매일신문

경북대학교 총동창회 정기총회…추교관 신임 회장 취임

임종석·송중원·서경희 등 경대인상
조창호·조만현 장학금 6천만원 쾌척

경북대학교 총동창회는 지난 22일 대구 호텔라온제나 에떼르넬홀에서 '2024 경북대학교 총동창회 정기이사회 및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 및 총회에서는 2023년 결산보고 및 2024년 사업심의, 자랑스러운 경대인 시상, 장학금 전달식 등이 이뤄졌다.

이날 자랑스러운 경대인상은 임종식(교육학 '74)경북도교육감, 송중원(의학 '75) 전 경북의대 동창회장, 서경희(법학 '81) 울산지방법원장, 이종호(전자공학 '83)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등 4명이 받았다.

임종식 교육감은 경북 교육의 위상을 높인 공로로, 송중원 회장은 의과대학 동창회장과 총동창회 수석부회장을 역임하여 보건의료 발전과 동문화합에 기여한 공로로, 서경희 법원장은 울산지법이 생긴 이래 최초 여성지법원장으로서 법원의 본질적인 역할과 법원 구성원의 화합을 위해 힘쓴 공로로, 이종호 장관은 반도체 전문가로서 우리나라 과학기술이 세계에 인정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정책적 지원을 아끼지 않은 공로가 인정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조창호(법학 '57) 총동창회 법대 이사와 조만현(사학 '82) 동우씨엠 대표가 후배들의 꿈을 응원하고 싶다며 (재)경북대학교총동창회효석장학회에 각 5천만원, 1천만원을 전달했으며, 총동창회 장학생 15명에게 학업장려장학금 장학증서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또 지난 2022년 4월부터 총동창회를 이끌어왔던 제25대 김창호(경제학 '79) 회장이 이임하고 제26대 추교관 신임 회장이 취임했다. 추 신임 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소통하는 동창회', '경쟁력 있는 동창회'를 만들 것을 밝히며, 많은 동문들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전자공학 80학번인 추 회장은 총동창회 사무총장과 수석부회장을 역임하며 모교 및 동창회 발전을 위해 힘써왔으며, 현재 소방관제시스템 업체인 (주)위니텍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