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힘, 이재명 尹정부 '계모' 비유에 "재혼가정 비하" 논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연합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윤석열 정부를 "매만 때리고 사랑은 없고 계모 같다"고 비판한 것에 대해 재혼 가정에 비하 논란이 일었다.

지난 26일 국민의힘 이민찬 중앙선대위 공보단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표 망언의 끝은 어디인가"라며 "이는 명백한 재혼 가정 비하다. 그 내용은 차마 입에 담기도 민망하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 대표는 지난해에도 윤석열 정부를 의붓아버지에 비유해 여론의 비판을 받았으면서도 아직 정신을 못 차린 듯하다"며 "아무리 선거가 급해도 편 가르기는 하지 마십시오. 갈라칠 사람이 없어 재혼 가정을 편 가르나. 반성하라"고 강조했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오후 서울 강동구 암사종합시장으로 이동하며 진행한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서 이같이 말했다. 그는 "민주주의도 심각하게 훼손됐다. 무서워서 어디 살겠느냐"며 "국가나 정부라고 하는 것이 든든한 아버지, 포근한 어머니 같은 것이어야 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그런데 지금은 의붓아버지 같다"며 "매만 때리고 사랑은 없고 계모 같다"고 말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 9월에도 CBS 라디오에 출연한 이 대표는 정부를 '채찍을 든 의붓아버지'에 빗댔다.

이 대표는 "(국민들은) 정말 든든한 아버지 포근한 어머니 같은 그런 국가, 정부를 기대한다"며 "지금 아마 국민들은 너무 상황은 어려운데 채찍을 들고 환한 얼굴을 한 아주 의붓아버지 같은 정부를 맞닥뜨리고 있는 것이다. 회초리를, 몽둥이를 들고 화를 내는"이라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