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소방서, 제22회 국회의원 선거 대비 투·개표소 화재안전조사

35개 개표소, 사전 및 본 투표소 조사해 사전투표일 전까지 불량사항 보완

창녕소방서 관계자가 관내 투·개표소에 대한 화재안전조사를 하고 있는 모습. 창녕소방서 제공
창녕소방서 관계자가 관내 투·개표소에 대한 화재안전조사를 하고 있는 모습. 창녕소방서 제공

창녕소방서(서장 정순욱)는 제22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화재 등 재난사고 예방을 위해 지난 7일부터 관내 투·개표소에 대한 화재안전조사를 실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소방서의 조사 대상은 개표소 1곳, 사전투표소 14곳, 투표소 20곳 등 모두 35곳이다.

주요 내용은 ▷소화기·자동화재탐지설비 등 소방시설 작동 확인 ▷피난·방화시설, 비상구 등 대피시설 확보 확인 ▷투·개표소 관계자 비상시 대처요령 등 안전교육 ▷소방시설 자체점검(작동‧종합) 불량사항 보완 확인 등이다.

조사를 통해 발견한 불량사항은 사전투표일 전에 모두 보완 조치한다. 아울러 소방서는 선거 기간 동안 특별경계근무를 추진하는 등 안전한 선거를 위해 총력을 다할 예정이다.

정순욱 창녕소방서장은 "선거일에는 많은 사람이 모이는 만큼 화재 발생 시 대형 재난으로 이어질 수 있다. 예방과 점검을 통해 안전하고 원활한 선거가 치러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