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학생들이 'AI(인공지능) 기반 영어 학습시스템'으로 새로워진 영어교육을 받게 된다.
1일 경북도교육청에 따르면 올해부터 경북지역에서는 AI 기반 에듀테크 영어학습시스템이 보급돼 관련 사업이 확대될 계획이다.
AI 기반 영어 학습은 기존 영어 수업 학습 자료와 교구를 탈피해 태블릿 등의 하드웨어를 활용한 수업을 말한다.
현재 경북교육청은 AI를 활용한 수업모델 개발과 평가자료를 개발하고 있다. 또 매학기 1천여 명의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원어민과 함께하는 메타버스 영어교실'을 운영해 온라인상에서 학생과 교사가 마음껏 소통하고 즐기면서 영어실력을 향상하는 환경을 제공 중이다.
지역 교육계에서는 인공지능 활용 교실 수업 환경조성을 통한 혁신적인 영어 수업은 학생들의 영어 기초학력 향상과 실생활 중심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임종식 경북교육감은 "인공지능 기반 영어학습시스템 활용 영어교육 활성화는 경북 영어교육에 혁신을 가져올 것"이라며 "경북 영어교육의 혁신적 변화를 통해 세계교육 표준을 선도하는 경북교육을 만들어 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우리 꿈 빼앗겼다' 입시비리 조국 사면에 수험생·학부모·2030 분노 표출
'내편은 묻지마 사면, 니편은 묻지마 구속(?)'…정권 바뀐 씁쓸한 현실
유승준 "사면? 원치 않아…한국서 돈 벌고 싶은 생각도 없다"
김건희 구속·국힘 당사 압수수색…무자비한 특검 앞 무기력 野
김문수, 당사서 '무기한 농성' 돌입…"무도한 압수수색 규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