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을 대표하는 농산물인 의성마늘을 활용한 핫도그 제품이 출시될 전망이다. 의성군은 한지형 마늘 생산량 전국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국내 대표 마늘 주산지다.
의성군은 18일 군청에서 명랑시대외식청년창업협동조합(이하 명랑시대)과 '의성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상생 협력 업무협약'을 맺고 의성군 농·특산물 홍보·판매 등 상호 공동 이익을 위해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의성군은 명랑시대가 '의성마늘' 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행정 지원을 하고, 명랑시대는 연간 20톤(t) 이상의 의성마늘을 구매해 의성마늘 소스를 활용한 신제품을 출시하는게 골자다.
명랑시대는 지난 2016년 명랑핫도그 부산대 1호점를 낸 후 국내 프랜차이즈 사상 최단 시간 내 최대 매장을 연 기록을 갖고 있다.
명랑핫도그는 현재 국내 600여곳, 해외 11개국 30여곳에 매장을 운영 중이다. 명랑핫도그 외에도 삼각김밥 전문점 강다짐 등도 보유하고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의성마늘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성 농산물을 이용해 제품 개발로 이어지도록 행정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면서 "의성군 농특산물 마케팅에 집중해 의성군의 브랜드 경쟁력을 지속적으로 올릴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이준석, 전장연 성당 시위에 "사회적 약자 프레임 악용한 집단 이기주의"
[전문] 한덕수, 대선 출마 "임기 3년으로 단축…개헌 완료 후 퇴임"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
민주당 "李 유죄 판단 대법관 10명 탄핵하자"…국힘 "이성 잃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