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다음달 2일 포항사랑카드·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170억원을 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한 달 간 상시 7% 할인판매를 시작하고, 개인 구매한도액과 보유한도액도 상향한다.
이번 포항사랑카드·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 판매는 내달 2일 오전 0시 15분 판매를 시작한다.
통합 구매한도액은 기존 월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하고, 보유한도도 기존 70만원에서 100만원으로 상향해 할인판매를 진행한다.
단, 이번 할인 판매에서 지류형은 판매하지 않는다.
포항사랑카드는 실물 카드를 모바일 앱(대구은행 IM샵)이나 판매대행 금융기관에서 발급 후 등록해 충전하고,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실물 없이 모바일 앱(대구은행 IM샵)에서 즉시 발급해 등록 후 충전하고 사용할 수 있다.
포항사랑카드는 모바일 앱에서 2일 0시 15분부터, 104개 판매대행점(대구은행·지역농축수협·새마을금고·신협·산림조합 등)과 ATM기(49개), 셀프창구 등은 영업시간에 충전이 가능하다.
모바일 포항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IM샵)에서 0시 15분부터 발급 및 등록이 가능하고 충전은 모바일 앱(IM샵)에서만 할 수 있다.
한편, 포항시는 올해 1월부터 매월 포항사랑상품권을 발행해 4월까지 760억원을 발행했다. 지난 2017년 발행을 시작한 포항사랑상품권의 누적 발행액은 2조535억원에 달한다.
포항시는 시민들이 포항사랑상품권을 다양한 업종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역 내 상가 밀집지역 및 주요 관광지역의 신규가맹점과 QR가맹점 확보를 위해 가맹점 서포터즈 운영을 7월까지 연장하는 등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포항사랑상품권 발행으로 지역 내 소비촉진을 통한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과 소상공인이 상생하고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매일문예광장] (詩) 그가 출장에서 돌아오는 날 / 박숙이
대법, 이재명 '선거법 위반' 파기환송…"골프발언, 허위사실공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