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케이메디허브·특허청,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관련 공동세미나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케이메디허브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는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및 실증사업 교류회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는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및 실증사업 교류회를 개최했다. 케이메디허브 제공.

케이메디허브(대구경북첨단의료산업진흥재단)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는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및 실증사업 교류회를 개최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3일 진행한 이번 공동 세미나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을 위한 지원 협업 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개최했다.

세미나 현장에는 최신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동향 발표가 진행되었으며, 케이메디허브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 관계자 50여명이 참석했다.

케이메디허브 첨단의료기기개발지원센터 서수원 단장은 수행 중인 디지털헬스케어 실증사업 소개와 참여기업의 특허 추진현황을,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 성경아 팀장은 최신 국내·외 디지털헬스케어 특허 출원 동향 및 주요 출원 기업을 발표했다.

양 기관은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을 위해 현업에서의 특허 제도적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향후 협업 전략 수립에 대해 논의했다.

양진영 케이메디허브 이사장은 "특허청 바이오헬스케어심사과 공동 세미나 및 협업 전략 수립 논의를 통해 최신 급변하고 있는 국내 디지털헬스케어 글로벌 기술경쟁력 강화해 국내 디지털헬스케어산업 진흥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경찰이 통일교 금품 수수 의혹 관련 민중기 특검팀의 직무유기에 대한 수사를 시작하면서 정치권에 긴장이 감돌고 있다. 특검은 2018~2020년 ...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서울 강서구의 한 버스정류장 인근에서 음란행위를 한 80대 남성이 검찰에 송치되었으며, 경찰은 해당 사건에 대해 목격자의 촬영 영상을 근거로 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