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이하 대구인자위)가 주최한 '2024년 대구지역 정보통신분야 프로젝트 발표회'(잡 크래프트)가 지난 3일 영진전문대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개최됐다.
대구지방고용노동청 주관, 대구광역시·대구상공회의소·대경ICT산업협회 후원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대구지역 ICT(정보통신) 분야 훈련생들이 기량을 발휘하고 실력을 점검하는 것은 물론, 기업에 우수 인재 채용의 기회를 제공했다.
총 9개팀·41명의 훈련생이 메타버스와 기후변화, 노인복지 등 다양한 주제의 정보통신 프로젝트 결과를 선보였으며 채용 연계를 위한 면접이 동시에 진행됐다.
이어 이상길 대구상공회의소 상근부회장이 '대구 미래 50년을 향한 위대한 여정'이라는 주제로 대구 미래 비전과 지역 경제 발전을 위한 전략을 소개했다. 또 김대식 KAIST 전기및전자공학부 교수는 '생성형 인공지능 2.0: 비지니스 기회와 리스크'에 대해 강연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대상(대구지방고용노동청장상) CSSVC팀 ▷최우수상(대구상공회의소회장상) i5팀 ▷우수상(대경ICT산업협회장상) Fooding팀, ▷장려상(대구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공동위원장상) ForUS팀, 피싱제로팀 등 총 5개의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대구인자위 관계자는 "이번 발표회는 지역 정보통신 분야의 우수 인재들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얻고, 지역 기업들은 미래의 인재를 발굴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산업과 인력 양성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했다.
댓글 많은 뉴스
문재인 "정치탄압"…뇌물죄 수사검사 공수처에 고발
홍준표, 정계은퇴 후 탈당까지…"정치 안한다, 내 역할 없어"
文 "이재명, 큰 박수로 축하…김경수엔 위로 보낸다"
세 번째 대권 도전마저…홍준표 정계 은퇴 선언, 향후 행보는?
검찰, '尹 부부 사저' 아크로비스타 압수수색…'건진법사' 의혹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