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추석 연휴, 국립경주박물관서 문화행사 어때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4~16일 민속놀이 체험 등 즐길거리 풍성

국립경주박물관 추석맞이 문화행사 홍보 포스터.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국립경주박물관 추석맞이 문화행사 홍보 포스터. 국립경주박물관 제공

국립경주박물관이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문화행사를 마련한다.

10일 국립경주박물관에 따르면 행사 기간 박물관 내 신라역사관과 신라미술관 입구엔 박물관 전시품을 활용한 오늘의 운세 카드를 비치한다. 박물관을 찾은 관람객이 운세 카드로 그날의 운세를 볼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운세 카드 속 QR코드를 활용해 박물관 관람 후기를 남긴 관람객에겐 추첨을 통해 소정의 기념품을 지급한다. 또, 총 50장의 운세 카드엔 깜짝 선물을 숨겨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이 기간 박물관 야외마당에선 팽이치기와 윷놀이, 투호놀이 등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매일 오후 3시엔 버블쇼 공연을 진행된다.

어린이박물관 맞은편에선 경주 문화유산 모양 자석에 색칠을 할 수 있는 자율 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매일 오후 1시부터 선착순 2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국립경주박물관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 윤리심판원은 12일 김병기 의원을 공천헌금 수수 의혹으로 제명하고, 경찰은 무소속 강선우 의원에 대해 출국 금지 조치를 취하며 ...
김윤덕 국토교통부 장관은 2027년부터 공공기관 2차 지방 이전을 본격적으로 집행하겠다고 밝히며, 지역 소멸 위기 대응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
경기 의정부시에서 50대 남성이 혼자 거주하는 여성의 집에 흉기를 들고 침입해 위협하고 도주하는 사건이 발생했으며, 경찰은 용의자를 검거하고...
한국계 매기 강 감독의 애니메이션 영화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제83회 골든글로브 어워즈에서 최우수 오리지널송상을 수상하며 이재가 감격의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