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안동시립웅부도서관, '문영숙 시인 북콘서트'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30일, 지역작가와 만남 '사진에서 시(詩)를 읽다-디카 시에 대하여'
참가 신청은 29일까지 무료, 안동시민 30명 대상 북 콘서트 개최

문영숙 작가 초청 북 콘서트
문영숙 작가 초청 북 콘서트

안동시립도서관은 9월 30일 오후 7시 웅부도서관 1층 3강의실에서 '지역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지역작가와의 만남' 행사에는 '디카 시'라는 새로운 시 장르에 도전해 '의자들'이라는 디카 시집으로 독자들에게 다가온 지역 작가 문영숙 시인의 북 콘서트로 진행된다.

'디카 시'는 디지털카메라(Digital Camera)와 시(詩)를 합친 단어로, 스마트폰을 통해 일상의 삶을 사진으로 남기는 것이 문화가 됨에 따라 새롭게 탄생한 시 장르다.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으로 자연 및사물에서 포착한 영상을 시(詩)라는 언어예술로 표현함으로써 현대인에게 최적화된 시적 양식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북콘서트는 문영숙 시인과 신간 시집 '의자들'에 대한 소개를 시작으로, 디카 시에 대해 알아보고 배우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자들이 직접 디카 시를 써 보는 실습도 진행할 계획이다.

안동웅부도서관 관계자는 "디카 시라는 장르가 아직 시민에게 익숙하지 않은 장르지만, 스마트폰으로 사진을 자주 찍는 현대인이 접근하기 쉬운 분야이므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이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한동훈 전 대표의 제명 결정과 관련해 재심 청구 기간을 의결하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윤리위 결정이 사실관계에 부합...
작년 1월부터 11월까지 한국의 재정적자가 90조원에 달하며 역대 세 번째로 큰 수준을 기록했으며, 세입은 증가했지만 지출 증가 속도가 더 ...
더불어민주당 소속 강선우 의원과 관련된 공천헌금 사건에서 김경 서울시의원이 경찰에 재출석해 뇌물 혐의에 대한 조사를 받았다. 김 시의원은 업...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