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사이버대는 대구대 대명동 캠퍼스에서 대구시 9개 가족센터와 공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을 통해 참여 기관들은 ▷연수 프로그램 개발 ▷공동연구 및 학술 세미나 등의 공동 개최 ▷대구사이버대 입학 시 산학협약장학금 지급 ▷장애인 사이버 평생학습 플랫폼 홍보 협조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또 기관들이 참여하는 공동협의회를 구성하기로 했다.
대구시가족센터협회는 행복한 가족과 지역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설립된 기관이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통해 대구에 거주하는 가족들의 건강한 변화와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정순화 대구수성구가족센터장은 "협약을 계기로 돌봄 서비스 종사자들의 동기 부여를 강화하고 전문성을 유지하고 향상시켜 지역의 여러 가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족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이근용 총장은 협약식에서 "지역사회의 가족복지와 안녕을 책임지고 있는 9개의 가족센터와 함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대구사이버대학교의 교육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지역 내 가족들이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홍준표 "탄핵돼도 '용병' 윤석열 탄핵, 보수 탄핵은 아니다…당당하게 나가자"
홍준표 "尹, 끝까지 당당하게 처신하라…마지막 당부"
홀로 투표한 안철수 "당내 비난에도…소신 따라 결정한 것"
정유라, 이채연에 이어 연예계 저격…"여태까지 관심 없다가"
이준석 "한동훈 '소통령' 행세하고 싶어 안달…후계자 자처 딱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