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제7기 소선나눔기금 지원사업 전달식 가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수학)는 지난 23일 대구시내 한 뷔페에서 임길포 ㈜우리텍 대표이사,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소선나눔기금 심사위원, 제7기 장학생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선나눔기금 지원사업 전달식'을 가졌다.

소선나눔기금은 임길포 ㈜우리텍 대표이사가 2017년 11월부터 5년간 총 50억원의 성금을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부하고, 기초과학분야의 우수한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매년 5억원 상당의 소선나눔기금 지원사업으로 지원되고 있다.

소선나눔기금 지원사업에는 과학기술분야 장학금 지원 및 시설퇴소 아동청소년 자립지원, 긴급지원 등으로 지원되고 있으며, 이중 과학기술분야 장학금 사업은 2018년 부터 2023년까지 총 248명의 학생이 선발되어 누적성금 19억 4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한 바 있다.

올해로 제 7회를 맞는 '2024년 소선나눔기금 지원사업'에는 과학기술분야 대학(원)생 21명에게 2억 7천만원,중고등학생 11명에게 5,100만원,아동·청소년 시설 퇴소 후 자립을 준비하는 청소년 14명에게 6,100만원 등 46명의 장학생이 1년간 과학기술분야 연구비 및 교육비, 생활비 등 총 3억 8천여만원을 지원받게 되었다.

김수학 대구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은 "우리나라 기초과학분야 인재양성사업을 위해 소선나눔기금을 기부해주신 임길포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제7기 소선나눔기금 장학생들은 우리나라 과학기술의 발전을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연구와 학업에 정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경찰청은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사용한 개인 금고의 행방을 쫓으며, 차남 자택의 CCTV 영상을 분석하고 있다. 금고의 행방에 대한 ...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의 입찰이 대우건설 컨소시엄 단독 참여로 유찰되었으며, 정부는 19일 재공고를 통해 2차 입찰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30대 남성이 교회에서 알게 된 15살 연하 미성년자에게 성범죄를 저지른 혐의로 검찰이 징역 5년을 구형한 사건이 진행 중이다. 서영교 더불...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