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예천군가족센터, 직업체험 프로그램 '경험의 힘 in 잡월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문화가정 자녀들의 진로 탐색 기회 제공

26일
26일 '경험의 힘 in 잡월드' 프로그램에 참가한 학생들이 한국잡월드에서 직업 체험을 하고 기념촬영을 했다. 예천군 제공

경북 예천군가족센터가 진행한 직업체험 프로그램, '경험의 힘 in 잡월드'가 참가 학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 프로그램은 지역 내 다문화 학령기 자녀들(초5~중3)을 대상으로 진로에 대한 고민을 돕고자 지난 26일 열렸다.

참여 학생들은 직업 체험 공간인 '한국잡월드'에 방문해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평소 관심 있거나 궁금했던 직업을 직접 선택한 후, 실제 근무 환경과 유사하게 꾸며진 체험실에서 역할을 맡아 연기를 하는 방식으로 생동감 있는 직업 체험을 했다.

체험에 참여한 한 학생은 "이 기회를 통해 평소 알던 것보다 훨씬 많은 다양한 직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실제 같은 공간에서 직업 체험을 해보니 실감 나고 흥미로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예천군가족센터는 앞으로도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다양한 직업 탐색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주정하 예천군가족센터장은 "지역 내 다문화가족 자녀들이 경험 부족으로 인해 진학과 진로 선택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현재 서울남부구치소에 수감 중인 김건희 여사는 지지자에게 보낸 편지에서 하나님에 대한 감사와 응원에 힘을 얻고 있다고 전했으며, 편지 내용은...
정부는 다주택자에 대한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를 오는 5월 9일 종료하되 계약 기준 확대와 실거주 의무 한시 완화 등 보완책을 시행할 계획이다...
그룹 위너의 송민호가 사회복무요원 복무 중 102일 무단이탈 혐의로 기소되었으며, 검찰은 복무 관리자가 송씨의 결근을 은폐한 정황도 밝혀냈다...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