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한국서예협회, 첫 특별기획전 대구서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0월 29일부터 11월 3일까지
대구문화예술회관 6~11전시실

박용설, 춘산야월
박용설, 춘산야월
황석봉, 기(氣)
황석봉, 기(氣)

사단법인 한국서예협회의 특별기획전 '한국 서예의 맥(脈) 일파만파(一波萬波)'가 29일부터 대구문화예술회관 6~11전시실에서 열린다.

이번 전시는 한국서예협회가 1989년 창립한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특별기획전이다. 이는 지난해 당선된 대구 출신 문정 송현수 이사장의 추진으로 마련됐으며, 한국서예협회는 차후 지속적으로 특별기획전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전시에서는 ▷협회를 창립한 고문·자문위원의 인생작과 최근 작품 ▷36년간 24회의 대상작과 그들의 현재 작품 ▷11년간 청년작가로 선정된 이후 그들의 방향성과 심화 과정을 살펴 볼 수 있는 작품 ▷현 협회를 책임지고 있는 임원 및 분과 위원장들의 작품들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

송현수 한국서예협회 이사장은 "이번 특별기획전을 통해 서예협회의 발전과 방향성을 진단함과 동시에 서예의 새로운 물결을 일으켜 한국서단에 또 한 번의 변혁을 선도하고자 한다"며 "대구시민들이 이 아름다운 계절에 좋은 전시를 즐겼으면 한다"고 말했다.

전시는 11월 3일까지 이어지며, 개막식은 30일 오후 2시 대구문화예술회관 11전시실에서 열린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더불어민주당의 강선우 의원이 2022년 지방선거 당시 보좌관이 서울시의원 김경 후보자로부터 금품 1억 원을 받았다는 정황이 담긴 녹취 파일이...
대구의 태왕 컨소시엄이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화성병점 주상복합건설공사 낙찰자로 선정되어 1천797억7천만원의 도급계약을 체결했으며, 이 ...
한 트로트 여가수가 유부남과의 외도 사건에 휘말려 상간 소송을 당한 가운데, 제보자는 남편과 A씨가 공개장소에서 스킨십을 하는 장면을 공개하...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