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기장군, '제5회 기장쪽파·파전 홍보행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리적 표시 제105호 등록 기장쪽파 우수성 홍보

'제5회 기장파전 축제' 개최 포스터. [사진=기장군]

부산 기장군은 9일과 10일 이틀간 신세계사이먼 부산 프리미엄 아울렛 주차장 부지에서 '제5회 기장쪽파·파전 홍보행사'를 연다.

이 행사는 기장쪽파의 지리적 표시 제105호 등록을 기념하고 우수한 품질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서는 ▷기장파전 조리와 판매(파전 1판 1만원, 파전구매 1인당 막걸리 또는 음료 제공) ▷기장쪽파(깐파, 흙파)와 파김치 할인 판매 ▷지역 농·특산물 판매 등 기장쪽파를 맛보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정종복 기장군수는 "기장쪽파는 연중 불어오는 해풍의 영향으로 특유의 맛과 향이 진한 것으로 유명하다"며 "많은 분이 찾아오셔서 기장쪽파를 맛보고 즐기시며 기장쪽파의 우수성을 체험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기장쪽파는 역사성, 유명성, 향토성, 지리적 특성 등을 인증받아 지난 2018년 3월 제105호로 지리적표시 등록을 완료했으며, 쪽파로는 국내 유일한 지리적표시 등록 농산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강선우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방선거 공천 헌금 의혹을 부인하며 사과와 반성을 표명했고, 이에 대해 철저한 수사를 요구했다. 유승민 전 의원은...
지난해 한국의 수출이 사상 처음으로 7천억 달러를 넘으며 반도체 수출이 1천734억 달러로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산업통상부의 발표에 ...
자유통일당 소속 구주와 변호사가 한강하구 공동이용수역 수로도 공개를 요구하며 제기한 소송에서 2심도 패소했다. 서울고법은 정부가 북한에 수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