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포항 남구청 "이달 말까지 자동차세 1년치 납부하면 5% 할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자동차세 연납제도 적극 활용해 가계 부담 줄이는데 도움 되길 바라"

포항시 남구청사 전경. 포항시 남구청 제공.
포항시 남구청사 전경. 포항시 남구청 제공.

경북 포항시 남구청은 이달 말까지 자동차세 연납신청을 받는다고 7일 밝혔다.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자동차세 연세액을 한꺼번에 납부하고 할인 혜택을 받는 제도다.

올해 연납 공제율은 지난해 5%에서 3%로 감소할 예정이었으나 납세자 편의를 위해 전년도와 동일하게 공제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남구청은 기존 연납 신청자에게는 별도의 신청 없이 연세액 신고납부서를 일괄 발송해 바로 납부할 수가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규 신청자는 위택스 또는 남구청 세무과, 읍·면 행정복지센터로 신청하면 된다.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 현금 자동 입출금기(CD/ATM)와 스마트폰 앱, 위택스, 인터넷 지로, 가상계좌납부, 지방세입 계좌이체, ARS(142211) 등 다양한 방법으로 가능하다.

남구청 세무과 관계자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를 적극 활용해 세액공제 혜택을 받아 가계 부담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20일 전남을 방문해 이재명 대통령의 호남에 대한 애정을 강조하며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을 약속했다. 그는 '호남이 변화하는 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경북 봉화의 면사무소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은 식수 갈등에서 비롯된 비극으로, 피고인은 승려와의 갈등 끝에 공무원 2명과 이웃을 향한 범행을 저질...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