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유한건강생활(대표이사 손정수)이 24일 안동시청에서 '2025년도 저출산 극복 사회공헌 캠페인'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기창 안동시장과 손정수 유한건강생활 대표이사를 비롯한 양 기관의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기반한 '저출생 위기 극복을 위한 출산 장려 사회공헌 캠페인'의 일환이다.
저출생 극복 캠페인 추진을 위해 안동시는 다자녀(둘째 이상) 출생 가정 대상자를 선정하고 사업 홍보 등 행정적 지원에 나서고, 유한건강생활은 다자녀 출생가정에 출산 축하 꾸러미를 전달한다.
양 기관은 협력사업을 통해 출산 가정의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출산 장려 및 가족 친화적 문화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안동시는 저출생 극복을 위해 '경북 거점형 공공산후조리원'과 실내·외 '영유아 놀이터' 건립 등 굵직한 지역 맞춤형 출산 장려 시책을 펼치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이번 협약이 지자체뿐만 아니라 기업도 저출생 위기 대응에 동참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저출생 추세 반전을 위한 범사회적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구심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경기지사 불출마", 김병주 "정치 무뢰배, 빠루로 흰 못뽑아내듯…"저격
배현진 "'이재명 피자'→'피의자'로 잘못 읽어…내로남불에 소름"
李대통령 '냉부해' 댓글 3만개…"실시간 댓글 없어져" 네티즌 뿔났다?
金총리, 李냉부해 출연에 "대통령 1인다역 필연적…시비 안타까워"
'이재명 피자' 맛본 李대통령 부부…"이게 왜 맛있지?" "독자상품으로 만들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