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폐화분 재활용 반려식물 나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폐화분 재활용 반려식물 나눔
공무원연금공단 대구지부, 폐화분 재활용 반려식물 나눔

공무원연금공단(이사장 김동극) 대구지부는 2일 대구동호상록아파트에서 '폐화분 재활용 반려식물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

5일 식목일을 맞아 식물 식재 및 자원순환 실천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공단 직원 및 대경상록원예치료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해 가정 내 방치되었던 폐화분에 튤립, 제라늄 등 5종 100여 개의 반려식물을 아파트 입주민들과 함께 심었다.

박종무 공단 대구지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탄소중립과 자원순환 실천은 물론 입주민의 정서적 안정과 함께 이웃간 만남의 장이 됐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기여활동을 통해 지역민과 상생하며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퇴직공무원으로 구성된 대경상록원예치료봉사단은 지역 노인복지센터에 월 2회 정기적으로 방문해 초기 치매 어르신들께 다양한 원예활동을 진행하며 치매예방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안철수 국민의힘 의원이 28일 매일신문 유튜브 채널에 출연해 대미투자 문제에 대한 민주당의 무관심을 비판하며, 민주당이 대미투자특별법을 두 ...
대구시와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일본 IP 특화 게임 퍼블리싱 기업과 MOU를 체결하고 게임 개발 센터 건립을 추진하고 있으나 내부 사정으로...
60대 A씨가 소음 문제로 이웃을 공격한 사건에서 항소심 재판부는 A씨의 형량을 징역 5년으로 늘렸다. A씨는 지난해 7월 소음을 듣고 찾아...
프랑스 전직 상원의원 조엘 게리오가 여성 의원을 성폭행할 목적으로 엑스터시가 들어간 술을 건넨 혐의로 징역 4년을 선고받았으며, 피해자인 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