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넥스원과 시큐리티플랫폼이 국방 AI 및 무인체계 보안 기술을 함께 개발하는 데 힘을 합친다.
두 회사는 지난 15일 LIG넥스원 서울사무소에서 '국방 AI 및 무인체계 보안 기술 적용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무기체계 보안 분야에서 공동 연구를 본격화하겠다고 밝혔다.
양사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무인수상정, 항공드론 등 첨단 무인 무기체계를 시작점으로 삼았다. 앞으로 방산 기술의 탈취를 뿌리부터 차단하는 보안 기술 개발, 실제 무기체계 적용까지 공동 추진하기로 했다.
미래전을 주도할 AI·무인체계 분야에선 군 통신장비에 적용 가능한 보안 기술 연구, 기술 교류, 연구 결과물 공동 마케팅 등을 다양한 협력 사업으로 확장할 방침이다.
LIG넥스원과 시큐리티플랫폼의 인연은 2019년부터 이어져 온다. 두 회사는 핵심 정보가 담긴 무기체계 부품을 물리적으로 차단하는 전자부품 보호장치를 공동 개발했다.
이번 협약으로 해당 기술은 무인무기와 수출 무기체계에 폭넓게 적용된다. 나아가 국방 AI 분야까지 보안 노하우를 확장시키는 것이 목표다.
LIG넥스원은 국산 첨단 무기체계 개발뿐만 아니라, 이를 보호하는 사이버 보안 강화에도 힘을 쏟고 있다. 회사는 이번 MOU를 계기로 시큐리티플랫폼과의 긴밀한 공조 아래, 대한민국 방산기술 보호에 앞장서겠다는 방침이다.
댓글 많은 뉴스
'尹파면' 선고 후 퇴임한 문형배 "헌재 결정 존중해야"
안 "탈당해야" 김·홍 "도리아냐"…국힘 잠룡들 尹心 경계 짙어질까
이재명 "대구·경북의 아들 이재명, TK 재도약 이끌겠다"
전한길 "사전투표 규칙 개정해야…제2의 홍콩·베네수엘라로 몰락할 수도"
이재명, 민주당 충청 경선서 88.15%로 압승…김동연 2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