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부산교육청, 학부모 교육기자단·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위촉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1년간 부산교육 홍보활동

지난 24일 오후 부산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지난 24일 오후 부산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2025 학부모 교육기자단·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위촉식'이 진행되고 있다. [사진=부산교육청]

부산시교육청은 지난 24일 오후 시교육청 별관 6층 국제회의실에서 '2025 학부모 교육기자단·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25일 밝혔다.

'학부모 교육기자단'과 '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는 지난달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됐다. 이들은 이달부터 1년간 활동할 예정이다.

학부모 교육기자단 43명은 부산교육 현장을 직접 취재해 기사를 작성하고, 생생한 교육 소식을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

부산교육 홍보 서포터즈 8명은 영상 제작 참여·온라인 콘텐츠 홍보 등 다양한 방식으로 부산교육을 널리 알리는 데 앞장선다.

위촉식에 앞서 기자단과 서포터즈의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한 연수도 진행됐다. 김애리 작가가 진행한 '실전 블로그 글쓰기 노하우' 특강은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석준 부산시교육감은 "학부모 교육기자단과 홍보 서포터즈 활동이 부산교육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교육가족과의 적극적인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아이들이 행복하게 배우고 자랄 수 있는 교육환경을 만들어나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김병기 더불어민주당 전 원내대표의 사퇴로 보궐선거가 본격화되며 진성준 의원이 4개월 임기로 출마를 선언한 가운데, 박정·백혜련·한병도 의원들...
강정훈(56) 제15대 iM뱅크 은행장이 31일 대구 수성구 본점에서 취임식을 갖고 '생산적 금융'과 '포용 금융', '소비자 보호'를 중심...
친족상도례 조항이 폐지되면서 방송인 박수홍의 아내 김다예 씨가 이를 환영하며 SNS에 관련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법 개정은 박수홍의 재산 ...
이란에서 경제난에 대한 불만으로 주민과 대학생들의 시위가 확산되고 있으며, 이란 최고지도자 아야톨라 하메네이는 침묵을 유지하고 있다. 한편,..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