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재명과 아들 이동호·이윤호 모두 '군대면제'? 국힘서 가짜뉴스 공유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수원정 당협위원장(경기대학교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 페이스북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수원정 당협위원장(경기대학교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 페이스북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아들을 두고 일명 '젓가락' 발언이 전날인 27일 대선 후보 3차 TV 토론회에서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의 입을 통해 나와 이튿날인 28일에도 화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이재명 후보와 두 아들에 대한 관심이 커지며 가짜뉴스도 퍼지고 심지어 이를 국민의힘 유력 인사가 SNS로 언급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전투표(5월 29, 30일) 하루 전이자 본 투표(6월 3일)가 채 1주일도 남지 않은 상황에 과열된 비방전이 펼쳐지는 모습이다.

'범죄심리학자'로 잘 알려져 있는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수원정 당협위원장(경기대학교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은 이날(28일) 오후 2시 38분쯤 페이스북에 '온 집안이 남성불구'라는 비하성 표현이 섞인 문구가 적힌 한 이미지를 첨부했다.

빨간 바탕의 이미지에서는 파란색 카테고리 3개로 이재명 후보, 장남 이동호 씨, 차남 이윤호 씨 등 3인의 병역과 관련 사유를 표기하고 있다.

3인 부자 모두에 대해 '군대 면제'라고 적어놨는데, 이는 사실이 아니다.

이동호 씨는 공군 병 출신이며 병장으로 만기전역했다.

이윤호 씨도 형과 같은 공군 병 현역으로 병역을 마쳤다.

이동호 씨의 병역 면제 사유로 표기된 '온라인 도박 정신질환(병역 5급)'과 이윤호 씨의 병역 면제 사유로 적힌 '허리 디스크 질병'도 마찬가지다.

이재명 후보는 골절 후유증으로 전시근로역 판정을 받았다.

한편, 이수정 위원장은 이날 오전 5시 28분쯤 페이스북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기호인 '2'가 국민의힘 당색인 붉은색으로 표기된 점퍼를 입은 걸그룹 에스파 멤버 카리나의 사진을 첨부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당협위원장(경기대학교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 페이스북
이수정 국민의힘 경기 수원정 당협위원장(경기대학교 범죄교정심리학과 교수) 페이스북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