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TS, '운행기록장치 점검센터' 전국 24곳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오는 12월 5일까지 무상 운영…칠곡휴게소·대구물류터미널 주안기업 등

7일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고속도로 휴게소 등 24곳에서 화물차 디지털 운행기록장치 점검센터를 무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 직원이 화물차를 점검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7일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고속도로 휴게소 등 24곳에서 화물차 디지털 운행기록장치 점검센터를 무상 운영한다고 밝혔다. 공단 직원이 화물차를 점검하고 있다, 한국교통안전공단 제공

한국교통안전공단(TS)은 오는 12월 5일까지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 등 24곳에서 화물차 디지털 운행기록장치 점검센터를 무상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무상점검센터는 경부·중부내륙·서해안·남해·영동고속도로 휴게소 7곳과 화물터미널 등 17곳에 마련된다.

대구경북(TK)에서는 경부고속도로 칠곡휴게소(부산방향)와 대구물류터미널 내 주안기업 등에 점검센터가 마련된다.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

센터에서는 운행기록장치의 전원불량이나 기초정보 미입력, 고정상태 불량 등을 현장에서 무상으로 수리가 가능하다. 다만, 배선불량과 기기고장, 기타 부품 교체가 필요한 작업은 부품구매비용을 운전자가 지불해야 한다.

또한 센터를 방문한 운전자가 원할 경우 운행기록자료를 운행기록분석시스템에 제출해 주는 서비스를 지원한다.

아울러 센터에서 운행기록을 제출한 운전자 중 위험운전 횟수가 가장 적은 우수 운전자 150명에게 10만원 상당의 모바일 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TS는 무상점검센터가 설치되지 않은 지역의 화물차 운전자들을 대상으로 전국 출장점검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정용식 이사장은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는 화물차의 교통사고 예방과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겠다"고 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