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음주운전 3회·무면허' 40대 남성 구미서 또 사고…경찰, 차량압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경찰, 재발방지 위해 차량 압수

구미경찰서 전경. 구미경찰서 제공
구미경찰서 전경. 구미경찰서 제공

경북 구미에서 무면허, 음주운전 중 사고를 일으킨 40대 남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2일 구미경찰서에 따르면 40대 남성 A씨는 지난달 25일 밤 12시 50분쯤 구미시 사곡동의 한 도로에서 음주운전을 하다가 갓길에 주차된 차량 2대와 충돌하는 사고를 일으킨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음주운전 3건, 무면허운전 1건 등 동종전과가 있는 상태에서 다시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냈다.

당시 A씨의 혈중알코올농도는 0.181%로 면허취소 수치다. 경찰은 재발 방지를 위해 차량을 압수했다.

김동욱 구미경찰서장은 "앞으로도 상습 음주운전 위반에 대해선 재발 방지를 위해 차량 압수 등 엄정 수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검·경 합동 음주운전 근절대책' 시행에 따라 중대 음주운전 사망사고, 5년 내 음주운전 2회 이상 전력자의 음주운전 중상해 사고, 5년 내 음주운전 3회 이상 전력자, 재범우려 등에 대해서는 수사 단계에서 차량을 압수할 수 있는 기준이 마련됐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강훈식 대통령 비서실장의 지방선거 출마설에 대해 예측할 수 없다고 말하며, 기자회견에서 강 실장과의 관계에 대한 농담을 덧붙...
22일 코스피가 이재명 대통령의 공약인 '5000 포인트'를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으며, 이 대통령이 지난해 4천만 원어치 ETF를 매수해 약...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삼화식품공사가 제조한 '삼화맑은국간장'에서 유해 물질 3-MCPD가 기준치를 초과해 검출되어 판매 중단 및 회수 조치를 지...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