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명현 순직해병 특검 "억울한 죽음, 명백히 실체적 진실 규명"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채상병 특검으로 지명된 이명현 전 국방부 검찰단 고등검찰부장. 연합뉴스
채상병 특검으로 지명된 이명현 전 국방부 검찰단 고등검찰부장. 연합뉴스

채 상병 특별검사로 지명된 이명현 특검은 13일 "억울한 죽음에 대해 명백하게 실체적 진실을 규명하겠다"고 밝혔다.

이 특검은 이날 서울 서초구 사무실에서 기자들과 만나 "23년 전 병역 비리를 수사했는데 그때도 나름대로 '이걸 덮어달라'는 것에 대해선 단호하게 거절하고 소신껏 열심히 했다"면서 "이번 것도 마찬가지"라고 말했다.

특검보 등 인선과 관련해선 "박정훈 대령의 변호인들, 김정민 변호사나 김경민 변호사 이런 변호사 분들은 옛날에 같이 근무한 후배들"이라면서 "그분들이 저한테 자문을 구해서 내용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 그분들이 선발되면 더 좋겠다"고 했다.

채 상병 특검의 경우 특검이 8명의 특검보 후보자를 선정해 대통령에게 임명을 요청하면, 대통령이 요청을 받은 날로부터 3일 이내에 4명의 특검보를 임명하게 된다.

이 특검은 그러면서 "특검이란 게 제 마음대로 하는 게 아니라 선발 구성은 대통령실에 보고하고 거기서 하면 되는 걸로 안다"며 "협조해서 대통령께서도 그런 부분에서 자율권을 주실 걸로 안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조치 종료 전인 5월 9일까지 정부와 여당 인사들이 집을 매도해야 정책에 대한 신뢰가 ...
최근 국내 반도체 관련주가 미국의 금리 인상 우려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연준 의장 후보 지명 여파로 하락세를 보이며, 코스피도 미국 증시...
전 한국사 강사이자 유튜버인 전한길씨는 손현보 목사로부터 귀국 권유를 받았으며, 손 목사는 지난해 대선 관련 혐의로 구속됐다. 태백산 눈축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