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시는 12일 오전 10시 30분 경산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학부모와 함께하는 대학입시 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오는 9월 8일부터 시작되는 수시모집 원서 접수를 앞두고 학부모와 수험생들이 수시 지원 대학·학과를 선택하고 지원 전략을 짜는 데 도움을 주고자 마련됐다.
또 올해 고등학교 1학년부터는 수능 과목 구성, 내신 평가 방식 등 전반적인 틀이 완전히 달라지는 '2028학년도 대입 제도'가 적용된다. 새롭게 개편된 입시제도를 정확히 알고 그에 맞는 학습전략이 요구된다.

설명회에는 차상로 송원학원 진학실장이 초청강사로 나선다. 1부에서는 중학생 및 고1 학생들을 위한 '2028학년도 변화하는 대학입시 전망 및 대비 전략'을 제시하고, 2부에서는 고2·3 학생들을 위한 '2026~2027학년도 대학입시 전형별 지원전략'을 설명한다.
참석자 전원에게 '2028 변화하는 대입제도 분석 및 2026학년도 대입 전형별 지원 전략 자료집'을 현장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QR코드 스캔으로 선착순 150명을 신청받는다. 자세한 사항은 경산시 교육협력팀(053) 810-5385)로 문의하면 된다.
조현일 경산시장은 "지방 중소 도시에서 입시 정보 부족으로 애태우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신속하고 정확한 입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학생들의 대학입시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했다"며 "가능하면 많은 사람들이 참여해 좋은 정보를 얻어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윤희숙 여의도연구원장, 국민의힘 새 혁신위원장
트럼프 '25% 관세' 압박에…한국, 통상+안보 빅딜 카드 꺼냈다
李대통령, 이진숙 국무회의 제외 결정…"공무원 중립의무 위반"
[단독] '백종원 저격수'가 추천한 축제…황교익 축제였다
"광주 軍공항 이전 사실상 국정과제화"…대구 숙원 사업 TK신공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