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진보면 진성중학교(교장 이상훈)는 7, 8일 양일간 전교생을 대상으로 '인성 On! 폭력 Off! 마음을 다스리는 액션 스쿨'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교폭력 예방과 학생들의 건강한 인성 함양을 위해 마련됐으며, 흑추관 합기도 전문 지도진이 직접 참여해 실질적인 자기 방어 교육과 인성 교육이 결합된 체험형 수업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학생들은 낙법과 호신술 등 실전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을 배우며 신체적 자기 방어 능력을 키우는 한편, 인내심과 또래에 대한 존중, 배려의 중요성을 체득했다. 단순한 체육활동을 넘어 자기 조절력과 정서적 안정감을 높일 수 있었던 점도 큰 성과로 꼽힌다.
프로그램 말미에는 '인성 다짐 시간'을 통해 학생들이 배운 기술과 정신을 일상 속에서 어떻게 실천할 수 있을지 스스로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갈등 상황에서도 폭력 대신 대화와 이해로 해결하려는 태도를 갖추는 계기를 마련했다.
진성중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을 존중하고 타인을 배려하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체험 중심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 많은 뉴스
나경원 "GPU 26만장이 李정부 성과? 성과위조·도둑질"
'세계 최고 IQ 276' 김영훈 "한국 정부는 친북…미국 망명 신청"
추미애 "국감 때 안구 실핏줄 터져 안과행, 고성·고함에 귀까지 먹먹해져 이비인후과행"
친여 유튜브 출연한 법제처장 "李대통령, 대장동 일당 만난 적도 없어"
"실핏줄 터졌다"는 추미애…주진우 "윽박질러서, 힘들면 그만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