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여름방학에도 대구간송으로"…강연·체험·이벤트·할인혜택까지

7월 16일 나태주 시인의 특별강연
SNS 인증 이벤트 및 야구 관람 연계 할인 혜택

7월 16일 열리는 간송예술강좌의 강연자로 나서는
7월 16일 열리는 간송예술강좌의 강연자로 나서는 '풀꽃 시인' 나태주 시인. 대구간송미술관 제공
대구간송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대구간송미술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함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대구간송미술관 제공

대구간송미술관이 여름방학을 맞아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에게 다양한 이벤트로 특별한 추억을 선사한다.

우선 오는 16일에는 '풀꽃 시인' 나태주 시인이 강연자로 나서는 '간송예술강좌'가 진행된다. 전시를 기획한 이랑 학예사와 나 시인이 함께 시대별 자연관에 대한 대담을 나누며, 시·서·화가 어우러진 깊은 사유와 따뜻한 위안을 전할 예정이다.

미술관 1층 중앙홀에서는 매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함(函)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어린이는 씨앗 등 자연물을 활용한 체험을, 청소년과 성인 관람객은 마스킹테이프 드로잉, 스탬프 편지 쓰기 등을 통해 화조화의 표현 방법을 체험해볼 수 있다.

또한 8월 1일까지 평일 미술관을 찾은 관람객을 대상으로 기념품 증정 이벤트도 연다.

고양이·꽃 등 작품 속 다양한 소재를 찾아 SNS에 인증하는 등의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당첨자에게는 에코백과 스티커 엽서 등 굿즈를 증정한다.

제휴 할인 혜택도 누릴 수 있다. 대구의 다양한 문화공간과 전시를 한 번에 둘러볼 수 있는 대구시티투어 특별코스(예감투어Ⅱ) 탑승자 또는 사유원 방문객에게는 미술관 관람료 30% 할인, 삼성라이온즈 홈경기 관중(원정 관중 포함)에게는 관람료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조선시대를 대표하는 화조화 37건 77점을 통해 시대별 화조화의 흐름을 조망하는 대구간송미술관의 첫 기획전 '화조미감'은 8월 3일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구간송미술관 홈페이지(kansong.org/daegu)나 각 SNS 공식계정을 참고하면 된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