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도의회 건설소방위, 추경·조례안 심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신공항·SOC 사업·소방 안전 등 현안 점검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회의 모습. 경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회의 모습. 경북도의회 제공

경상북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위원장 박순범)는 제357회 임시회 기간인 25~26일 양일간 상임위 회의를 열고 건설도시국·공항투자본부·소방본부 소관 '2025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과 조례안 2건을 심사했다고 28일 밝혔다.

허복(구미) 도의원은 남부건설사업소 임시 이전 관련 추경 편성의 낭비 가능성을 지적하고 전면 재검토를 요구했다.

김창기(문경) 도의원은 청년·신혼부부 월세 및 임차보증금 지원 사업의 저조한 예산 집행률을 지적하며, 사전 수요 조사와 홍보 강화를 주문했다.

남영숙(상주) 도의원은 농업기술원 이전 지연 문제를 지적하며 속도감 있는 추진을 요청했다.

최덕규(경주) 도의원은 산업단지 내 아름다운거리 조성사업 추진 시 수요 예측을 면밀히 검토할 것을 당부했다.

이우청(김천) 의원은 소방청사 신증축·환경개선 예산 감액 문제를 지적하고, 꼭 필요한 예산만 편성할 것을 주문했다.

김진엽(포항) 부위원장은 최근 영천 소방펌프차 추락 사고와 관련한 안전 점검과 제도적 보완책 마련을 요구했다.

박순범(칠곡) 위원장은 소방공무원 복지 및 근무 환경 개선, 장비 예산 신속 집행과 119안전센터 연 1회 이상 점검, 산림인접마을 비상소화장치 설치 전수조사를 주문하며 안전한 경북 만들기에 만전을 기할 것을 당부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는 12일 대구·경북, 광주·전남, 대전·충남 등 3개 권역의 행정통합을 위한 특별법안들을 의결하며 '메가시티' 구축이 본...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대구경북 행정통합 특별법이 12일 국회 법안심사소위원회를 통과했지만, 대구시와 경북도가 요청한 주요 조항들이 반영되지 않아 '빈껍데기 법안'...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윌리엄스포트의 올리브 가든에서 한 요리사가 튀김기로 자해 시도 후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으며, 당국은 이를 극단선택으로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