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LH, 16일 지방 미분양 아파트 매입 설명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8천호 규모 매입사업 추진 관련
건설사·시행사 대상 참여 유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11일 "16일 오후 2시 경기남부지역 LH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지방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 매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이번 지방 미분양 매입 설명회 포스터. 2025.9.11. LH 제공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오는 16일 경기남부지역 LH본부 3층 대회의실에서 '지방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 매입 설명회'를 개최한다.

11일 LH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는 지난달 29일 공고한 '2차 지방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 매입공고'와 관련해 건설사·시행사·금융기관 등 업계의 이해를 돕고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서는 2차 매입공고 주요 내용과 1차 공고 대비 변경사항, 매입대상·매입가격 산정 방식, 매입절차 등을 소개한다. 현장에서 직접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Q&A) 시간도 갖는다.

LH는 정부 정책에 따라 총 8천가구(올해 3천가구, 내년 5천가구 예정)의 미분양 주택 매입을 추진하고 있다. 매입 대상은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 전 지역의 준공 후 미분양 아파트로, 임대 및 분양전환 가능성, 주택 품질, 단지규모·분양률·미분양 기간 등을 종합 평가해 우량 주택을 선별 매입한다.

매입가격은 감정평가액을 기준으로 산정한 LH 산정가격(감정가의 90%±조정률) 이내에서 결정되며, 매도 희망가격이 낮은 주택부터 순차적으로 매입이 진행된다.

미분양 아파트 매도신청은 26일까지 LH 청약플러스 홈페이지(https://apply.lh.or.kr)를 통해 할 수 있다. 이후 현장조사, 매입심의, 감정평가 등을 거쳐 대상주택을 선별한 뒤 매매 계약을 체결한다.

조경숙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지방 미분양 아파트 매입을 통해 건설경기 안정과 지방 무주택 서민·청년·신혼부부에게 안정적인 주거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차질없이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설명회 참석은 별도의 사전 신청 없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LH 청약플러스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를 확인하거나 LH 건설경기안정화지원단(031-738-4383~4)으로 문의하면 된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야차룰'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하며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와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기존 정치 문법과는 다른 과격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이...
디지털자산거래소 빗썸에서 비트코인 리워드 지급 과정에서 발생한 실수로 약 60조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빗썸은 7...
경북지역 한 대학 총장이 농지에 불법 건축물을 세운 후 20년간 거주한 사실이 드러나 논란이 일고 있으며, 경주시는 시정명령 절차를 진행 중...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