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가스 안전 그림·포스터 공모전' 대상 수상자로 정서진 경동초 학생과 이소율 소선여중 학생이 선정됐다. 대성에너지㈜는 30일 '제27회 가스 안전 그림·포스터 공모전' 입상자를 발표했다.
이 공모전은 대성에너지가 주최하고 대구시교육청과 한국가스안전공사가 후원하는 행사다. 도시가스와 수소에너지의 올바른 사용법을 알리고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매년 개최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대구시와 경산시, 고령군, 칠곡군 동명면 소재 초등·중학교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그 결과 학교 175여 곳에서 작품 총 1천778점을 접수했다.
개인전 대상은 초등부에서 정서진 경동초 학생의 '친환경 에너지=깨끗한 호흡'이, 중등부에서는 이소율 소선여중 학생의 '가정의 평화를 지키기 위해 이번 달도 4일 가스 점검'이 각각 차지했다. 단체상은 소선여중에 돌아갔다.
심사를 맡은 김윤희 계명대 교수는 "초등부 작품들은 어린이의 눈높이에서 가스안전의 중요성을 다양하게 표현된 점이 매우 인상적이고, 중등부 작품들은 주제에 대한 스토리텔링 사실적 표현 방법 등이 완성도 높게 제시됐다"고 말했다.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 교육감 표창과 상금(개인 대상 초·중등부 각 50만원, 단체상 200만원)이 주어진다. 개인 금상 수상자에게는 한국가스안전공사 사장 표창과 상금(초·중등부 각 40만원)이 전달된다.
대성에너지는 수상작을 본사 1층에 전시하고 안전 홍보자료로 활용할 계획이다. 시상식은 내달 말 본사 3층 강당에서 개최된다. 자세한 선정 결과는 대성에너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7회 가스 안전 그림&포스터 공모전 입상자]
<단체상>
▷금상 소선여자중 ▷은상 와룡중 ▷동상 대구교대대구부설초
<개인상>
◇초등부
▷대상 정서진(경동초) ▷금상 박소이(범일초) ▷은상 김소윤(대명초)·우현지(동일초) ▷동상 김하율(월배초)·이지원(화남초)·최정은(동천초) ▷장려상 손세아(대구교대대구부설초) 외 4명 ▷입선 박예은(월배초) 외 47명 ▷가작 송찬우(감산초) 외 149명
◇중등부
▷대상 이소율(소선여중) ▷금상 류혜원(관천중) ▷은상 김단아(달성중)·배진서(강북중) ▷동상 제명주(화원중)·김상하(경신중)·류예주(동평중) ▷장려상 조은성(고산중) 외 4명 ▷입선 전채원(경산여중) 외 47명


댓글 많은 뉴스
李 대통령 지지율 심상치 않다…52%로 3주 연속 하락
中 관광객 '무비자 입국' 문 열렸다…2천700여 명 몰린 인천항 '북적'
민주당·정부 "배임죄 폐지 기본방향으로 정해"
검찰청 폐지 여파…김건희특검 파견검사 40명 전원 '복귀' 요청
"전소된 96개 시스템 바로 재가동 쉽지 않아…대구 이전 복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