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경남지원(지원장 백운활, 이하 경남농관원)은 오는 11월 6일 경상남도농업기술원(미래농업교육관 대강당)에서 항공방제업자, 방제기술자 및 방제기술자가 되려는 자 등을 대상으로 '25년 하반기 항공방제기술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 현장에서 급격히 늘어나는 드론 및 항공방제 활용 수요에 적극 대응하고, 농약 안전관리 능력을 높이기 위해 마련되었다. 기술교육의 주요내용은 ▲ 항공방제업 관련 법규 및 제도 운영 ▲ 안전한 농약 사용 ▲ 효율적인 항공방제를 위한 기체 운용 및 현장 적용 기술 등 꼭 필요한 실무교육을 중점적으로 다룬다.
백운활 경남지원장은 "항공방제는 농작업 효율을 높이는 중요한 수단이지만 농약 안전관리와 방제장비 운용에 대한 철저한 이해가 필요하므로 이번 교육을 통해 항공방제기술자들의 전문성과 안전의식을 한층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항공방제에 종사하는 모든 분들이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제를 위해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신청은 오는 10월 30일까지 전자민원 시스템(www.agrin.go.kr)에서 회원가입 한 정보로 세잎큐 누리집(www.naqs.go.kr/safeq)에서 할 수 있다. 전자접수가 어려운 경우 농관원 누리집(www.naqs.go.kr)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받아 경남농관원에 우편(전자우편), 팩스 또는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문의 ☎ 055-230-0846)
경남농관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현장 맞춤형 교육과 지원을 강화하고, 항공방제 분야의 안전성과 효율성을 높이는 적극 행정을 통해 농업인의 농작업 부담을 줄이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 많은 뉴스
李대통령 "내가 종북이면 박근혜는 고첩…과거 朴정부도 현금지원했다"
李대통령 지지율 54.3%로 소폭 하락…전재수 '통일교 의혹' 영향?
'국비 0원' TK신공항, 영호남 연대로 뚫는다…광주 軍공항 이전 TF 17일 회의
장동혁 대표 체제 힘 실은 TK 의원들
'李 대통령 질타' 책갈피 달러에…인천공항사장 "무능집단 오인될까 걱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