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일본 성마리아 병원장·임원 대구가톨릭대병원 방문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일본 후쿠오카현 성마리아병원 관계자들이 대구가톨릭대병원을 방문했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제공.
일본 후쿠오카현 성마리아병원 관계자들이 대구가톨릭대병원을 방문했다. 대구가톨릭대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병원은 지난 24일 일본 후쿠오카현 구루메시에 있는 성마리아병원(St. Mary's Hospital)의 타니구치 마사히코 병원장과 관계자들이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방문은 한·일 가톨릭 의료기관 간의 교류 및 협력 강화를 위한 자리로 성마리아병원측은 올해 새롭게 오픈한 대구가톨릭대병원의 간담췌병원을 방문, 진료체계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최신 방사선의료장비 트루빔(TruBeam)과 주요 병동을 차례로 돌아보며 장비 및 병동 운영시스템에 대한 내용을 공유했다.

이번 방문 자리에서 두 병원은 대구가톨릭대병원의 의료시스템, 진료과 운영, 연구협력 가능성 등에 대해 폭넓게 의견을 나누었고, 향후 가톨릭정신을 기반으로 한 의료 네트워크 협력 확대에 뜻을 함께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는 최근 청와대 오찬 불참을 선언하며 민주당의 입법 독주에 반발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다주택자 매각 권유 논란에 대해 강...
설 연휴를 앞두고 국내 증시는 16일부터 18일까지 휴장하지만, 해외 시장과 가상자산 시장은 계속해서 활발히 움직이고 있어 투자자들이 주목해...
경기 오산에서 성매매 장면을 불법으로 촬영해 인터넷 라이브 방송한 30대 인터넷 방송인 A씨가 경찰에 붙잡혀 검찰에 넘겨졌다. A씨는 지난달...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