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칠곡가톨릭병원-군위군 의료취약지 원격의료협진 협약 체결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 등 대상…먼 거리 이동 않고 효율적으로 진료

대구가톨릭대 칠곡가톨릭병원과 군위군 간 의료 취약지 원격원격협진 업무 협약식이 개최됐다. 대구가톨릭대 칠곡가톨릭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 칠곡가톨릭병원과 군위군 간 의료 취약지 원격원격협진 업무 협약식이 개최됐다. 대구가톨릭대 칠곡가톨릭병원 제공.

대구가톨릭대 칠곡가톨릭병원과 대구 군위군은 지난 27일 의료 취약지 원격원격협진 업무 협약식을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칠곡가톨릭병원에 따르면 원격의료협진 사업은 의료 취약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하는 사업으로 원격협진을 통해 진료 및 건강관리가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고혈압, 당뇨 등 만성질환자등이 대상이 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고 효율적으로 진료를 받을 수 있고, 의료 취약지에서도 보다 더 전문적인 의료서비스를 지원받을 수 있게 된다.

신홍식 칠곡가톨릭병원장은 "지역의료 붕괴를 해소할 수 있는 원격협진 업무 사업에 참여하게 돼서 영광이다"라며 "이번 업무 협약으로 의료 형평성을 높이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고, 지역주민들이 먼 거리를 이동하지 않아도 전문적인 진료를 받을 수 있도록 많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 내부에서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으며, 배현진 의원이 아동 인권 침해와 관련해 1년 징계를 받은 가운데, 친한계 의원들은 이를 '숙청'...
미국의 자율주행 시장에서 테슬라와 구글 자회사 웨이모 간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으며, 엔비디아의 AI 플랫폼 '알파마요'가 참여하면서 시장 재...
최근 '두쫀쿠'에 관한 식품 민원이 급증하고 있으며, 지난해 11월 이후 불과 3개월 만에 민원 건수가 118건으로 증가했다. 이와 함께 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