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옥탑방 매물 좀 찾아줘" 다방 'AI 방찾기' 서비스 게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다방 AI방찾기 서비스. 다방 제공
다방 AI방찾기 서비스. 다방 제공

부동산 플랫폼 다방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적용한 'AI방찾기' 서비스에 나선다고 29일 밝혔다.

AI방찾기는 생성형 AI 기반 챗봇과의 대화를 통해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의 방을 찾을 수 있는 대화형 매물 추천 기능이다. 맞춤 필터를 설정하지 않아도 입력한 텍스트를 분석해 직관적이고 빠르게 매물을 검색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이번 서비스는 원룸, 주택, 빌라, 오피스텔, 아파트 등 다양한 매물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기능을 갖췄다.

여러 번 검색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하기 위해 다중 지역, 정확한 금액, 다중 거래유형, 다양한 매물 타입을 인식해 다방에 등록된 매물 데이터를 자동 분석한다.

특히 20·30세대를 위한 맞춤 필터 기능을 적용해 반려동물, 전세대출, 옥탑, 역세권(도보권), 신축 등 자주 검색되는 키워드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매물 검색이 가능하다.

다방 관계자는 "앞으로도 편의성을 높이고 생활 전반을 아우르는 AI 서비스를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6일 경남 창원에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수도권 집값 급등 문제를 비판하며 부동산 문제 해결 의지를 강조하였다. 그는 서울 ...
국내 2위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직원 실수로 약 38조 원 규모의 비트코인이 허공에서 생성되어 지급되는 초유의 금융 사고가 발생했다. 6...
20대 승마장 직원 A씨가 자신의 어머니뻘인 동료 B씨를 상습 폭행한 혐의로 징역 1년을 선고받았다. A씨는 2022년부터 B씨를 다섯 차례...
중국의 휴머노이드 로봇 시연 행사에서 여러 사고가 발생하며 기술의 안전성에 대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플로리다주에서는 이상 한파로 외래..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