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국립대구과학관, APEC 2025 'K-EDU EXPO' 과학체험 부스 성료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국립대구과학관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경북도교육청 발명체험교육관에서 열린 'APEC 2025 K-EDU EXPO'에서 과학체험 부스 'Hands-on Science, Minds-on Fun!'을 운영, 국내외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행사는 교육부와 경북도교육청, 전남도교육청이 공동 주최한 국제 교육 교류의 장으로, APEC 회원국 교육 관계자를 비롯해 국내 교육청, 학생, 학부모, 교직원 등 다양한 참가자가 함께했다. 대구과학관은 학생들이 직접 탐구하고 체험하며 과학의 원리를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현장형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과학관 체험부스에서는 '태양광 비행기 만들기', '내가 조종하는 태양광 로봇' 등 2종의 만들기 체험을 통해 태양에너지의 활용 원리와 친환경 기술의 응용 사례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대구과학관이 자체 개발한 이동형 전시품 기어와 기어비의 원리, 기어 로봇팔의 원리, 센서시티(Sensor City), AI 전시 안내봇 등 4종을 선보여 참가자들이 과학 원리를 직접 체험하며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시 공간을 운영했다.

행사장에는 국내외 교육 관계자와 학생, 학부모 등 총 1천328명이 참여(만들기 체험 332명, 전시 관람 996명)하는 등 체험 중심의 부스 운영이 큰 호응을 얻었다.

국립대구과학관 이난희 관장은 "이번 K-EDU EXPO 참가를 통해 학생들이 생활 속에서 과학을 즐기고 스스로 탐구하는 경험을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지역 교육기관 및 지자체와의 협력을 강화해 과학문화 확산과 미래 과학인재 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대구경북 행정통합이 정부와 여당의 속도전에도 불구하고 야당의 반대 여론과 정부와의 이견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다. 송언석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
쿠팡의 전 직원이 유출한 개인정보의 규모가 정부의 초기 추정치인 3천370만 건을 넘어 3천367만 건에 달하며, 범인이 배송지 주소 등의 ...
정부는 2027년까지 의과대학 정원을 3천342명 증원하기로 결정했으며, 이 인원은 지역의사전형으로 선발되어 지역 간 의료 격차 해소를 목표...
여의도순복음교회 이영훈 담임목사가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에서 의전 장면이 공개되며 논란이 일고 있다. 프리랜서 언론인 조 안달로로가 촬영한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