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최민희와 달랐다' 허종식 민주당 의원 아들은 국감 종료 후 조용히 국회 사랑재 결혼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양경숙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양경숙 전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페이스북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방위) 위원장을 맡고 있는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의 딸 결혼식이 국정감사(국감) 기간 국회 사랑재 예식장에서 치러져 이번 국감 최대 이슈로 시끄러웠던 가운데, 또다른 의원의 자녀가 최근 국회 사랑재에서 결혼식을 올려 시선이 향했다.

▶정확히는 최민희 의원 딸 사례와 달리, 결혼식이 이미 끝난 후 눈길이 이어지고 있다.

같은 당(더불어민주당) 허종식 의원의 아들이 아버지의 국감 종료 후였던 11월 2일 국회 사랑재에서 식을 치른 것.

허종식 의원은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이하 산자중기위) 소속으로, 산자중기위 국감은 지난 10월 29일이 마지막 일정이었다.

▶양경숙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2일 오후 6시 33분쯤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허종식 의원 아들 결혼식 참석 사실을 알렸다.

그는 "오래 전 한겨레신문 기자 시절부터 가까웠고, (21대 국회 때)국회 의원회관 옆방에서 함께 지낸 허종식 의원 아들 결혼식이 있었다"면서 "덕분에 반가운 동료, 선·후배 국회의원들과의 즐거운 시간도 가졌다"고 후기를 전했다.

언론 보도를 살펴보면 허종식 의원 아들 결혼 소식은 단순 알림 기사 1건이 지난 10월 26일 올라온 게 전부였다.

양경숙 전 의원이 페이스북에 첨부한 사진들을 살펴보면, 결혼식에는 김병주·박찬대·김병욱·백혜련·박성준·박정·민병덕·오세희 등 현직 의원, 김경만·양정숙 등 전직 의원들이 참석했다.

마찬가지로 대부분 국감 마무리 후 잠시 여유가 생긴 주말을 이용해 동료 의원 자녀 결혼식을 찾은 모습이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