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영주시, 국회 찾아 2026년 국가예산 확보 '온힘'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지역의 내일을 위한 발걸음, 균형발전과 성장동력 확보에 나서

국회를 방문한 영주시 관계공무원들이 정희용 국회의원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영주시 제공
국회를 방문한 영주시 관계공무원들이 정희용 국회의원과 기념 사진을 촬영했다. 영주시 제공

경북 영주시가 지역의 미래를 위한 큰 걸음을 내디뎠다. 시는 지난 5일 국회를 찾아 2026년도 국가예산 확보와 주요 현안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위해 전방위 행보에 나섰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과 관계 공무원들은 국회 주요 상임위원회 의원실을 방문, 영주의 핵심사업들을 설명하고 지역 균형발전과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간절한 바람을 전했다.

주요사업은 ▷숲관광단지(숲케어팜) 조성사업 ▷낙동강 생태자원화지구 조성사업 ▷비상활주로 첨단드론 시험·평가 지원센터 조성사업 등이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이 정희용 국회의원을 만나 2026년 영주시 주요사업을 설명을 하고 있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이 정희용 국회의원을 만나 2026년 영주시 주요사업을 설명을 하고 있다.

'숲관광단지(숲케어팜) 조성사업'은 봉현면 두산리 일원에 돌봄과 치유, 문화와 체험이 어우러진 산림복합단지를 조성, 현재 운영중인 국립치유원과 연계한 산림치유·관광 거점을 만드는 것이다.

'낙동강 생태자원화지구 조성사업'은 이산면 일원에 생태습지와 탐방로, 생태정원 등을 조성, 친환경 생태공간을 만드는 계획이다.

또 '비상활주로 첨단드론 시험·평가 지원센터 조성사업'은 안정면 내줄리 일원에 민·군 융합기술 실증을 위한 시험평가 시설을 구축해 미래 드론산업의 중심지로 도약시키기 위한 비전을 담았다. 관제탑과 격납고, 연구시설 등을 갖춘 이 사업은 국방과 산업, 기술이 함께 어우러지는 첨단 협력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유정근 영주시장 권한대행은 "지금이 영주의 미래를 설계할 중요한 시기"라며 "국회와 정부, 경북도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의 새로운 도약을 이끌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국회 방문을 계기로 중앙부처와 경북도 등과 공조체계를 강화해 지역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예산 확보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주진우 국민의힘 의원은 이재명 대통령이 현재 거주하지 않는 분당 아파트 문제를 지적하며, 아파트를 즉시 팔라는 주장을 했다. 그는 이 대통령...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에서 발생한 비트코인 오지급 사고로 인해 수천억 원 상당의 비트코인이 잘못 지급된 사건이 발생했다. 7일 JTBC 보도에...
경북 경주에서 두 건의 산불이 발생하였고, 문무대왕면과 양남면 지역 주민들에게 대피 명령이 내려졌다. 7일 저녁 문무대왕면 입천리와 양남면 ...
트럼프 행정부는 이란과의 핵 협상을 재개한 날, 이란과 교역하는 국가에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서명하며 경제적 압박을 강화했다. 이..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