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창녕소방서,"화목보일러 안전수칙 꼭 지켜주세요"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수칙.
화목보일러 사용 안전수칙.

창녕소방서(서장 임순재)는 겨울철을 맞아 화목보일러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화재 발생 위험이 높아지고 있다며, 안전한 사용을 위한 주의를 당부한다고 27일 밝혔다.

화목보일러는 불티가 튀거나 연통이 뜨겁게 달아오르는 경우가 많아 작은 부주의에도 화재로 이어질 수 있다. 특히 보일러 주변에 종이·장작 등 불에 잘 타는 물건이 놓여 있거나, 연통 안에 그을음과 찌꺼기가 쌓여 있으면 화재 위험이 크게 증가한다.

소방서는 화재 예방을 위해 다음과 같은 안전수칙을 꼭 지켜줄 것을 안내했다.

▲보일러 주변 2m 이내 가연물 치우기 ▲보일러 근처에 소화기 비치 ▲젖은 장작 등 비규격 연료 사용 금지 ▲연료 과다 투입 주의 ▲연료 투입구 조작 시 화상 주의 ▲연료 넣은 후 문 확실히 닫기 ▲최소 3개월에 한 번 연통 청소 등이다.

임순재 서장은 "화목보일러는 사용 방법에 따라 안전이 크게 달라지는 난방기기입니다. 기본 수칙만 지켜도 화재를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만큼, 안전한 겨울을 위해 군민 여러분께서도 각별한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랍니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윤석열 전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를 '천박하다'고 표현하며 윤 전 대통령과의 결별을 주장했고, 이에 대해 김계리 변호사가 ...
LG이노텍은 구미사업장에 3천411억원을 투자하여 광학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구미를 글로벌 광학 산업의 핵심 거점으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반면...
쿠팡에서 발생한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은 3,370만 개 계정의 정보가 외부로 노출되며 직구 이용자들 사이에서 불안을 초래하고 있다. 배송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