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봉화신협, 하눌보호작업장 시설개선을 위해 3천만 원 후원금 전달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좌측부터 고봉성 봉화신협 전무, 안병주 봉화신협 이사장, 박현국 봉화군수, 강종구 하눌보호작업장 원장, 권인석 봉화군 주민복지과장이 봉화군청에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봉화신용협동조합 제공
좌측부터 고봉성 봉화신협 전무, 안병주 봉화신협 이사장, 박현국 봉화군수, 강종구 하눌보호작업장 원장, 권인석 봉화군 주민복지과장이 봉화군청에서 전달식을 진행하고 있다. 봉화신용협동조합 제공

봉화신용협동조합(이사장 안병주, 이하 봉화신협)이 지역 장애인 직업재활기관인 하눌보호작업장에 시설개선을 위한 후원금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금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의 지원으로 조성된 것으로 지역사회 복지환경 향상을 위한 의미 있는 나눔으로 마련됐다.

전달식은 지난달 28일 봉화군청에서 박현국 봉화군수, 안병주 봉화신협 이사장, 강종구 하눌보호작업장 원장 외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후원금은 노후된 작업환경을 정비하고 장애인 근로자가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시설·장비 보완에 사용될 예정이다.

하눌보호작업장은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돕기 위해 직업훈련, 일자리 제공 등을 수행하는 직업재활시설로, 취약계층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 기반을 마련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

봉화신협은 신협사회공헌재단의 지원을 기반으로 지역 복지시설 운영의 안정성과 근로환경 개선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전망이다.

봉화신협은 이번 후원에 앞서 지난 11월 하눌보호작업장 장애인 이용자 및 관계자 약 40명과 함께 경주 전통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기차 탑승 경험이 없는 장애인 이용자들이 경주를 방문해 문화탐방, 금관 만들기, 다도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됐으며 장애인 이용자들이 공동 미션수행과 협동 프로그램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와 존중을 배우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함으로써 지역사회 내 포용문화 확산에 기여한 활동으로 의미를 더했다.

안병주 봉화신협 이사장은 "지역 장애인분들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일할 수 있도록 돕는 것 또한 조합의 중요한 책무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봉화신협은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며 포용과 나눔의 가치를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봉화신협은 지역사회 상생과 취약계층 지원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아동·청소년을 위한 '어부바 멘토링'과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하는 '행복한집 프로젝트'를 비롯해 지역 내 복지기관 후원 등 지역주민을 위한 협동과 나눔 활동을 꾸준히 실천하고 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이준석 개혁신당 대표는 대구에서 열린 특별강연에서 내년 지방선거의 변화 필요성을 강조하며 신공항 건설에 대한 재정 투자의 방향을 '의료 허브 조...
수도권의 집합건물 임의경매가 급증하며 고금리와 경기 침체로 인해 차주들의 상환 부담이 현실화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오고 있다. 올해 1월부터 11...
경상북도에서 22일 역대급 인사가 단행되어 부이사관 이상 승진 및 전보가 진행되었고, 안전행정실장직에는 김종수가 임명되었으며, 부단체장으로는 역...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