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대구 팔달요양병원, 16일부터 전문재활치료센터 운영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 팔달요양병원에 있는 도수·재활물리치료센터. 팔달요양병원 제공
대구 팔달요양병원에 있는 도수·재활물리치료센터. 팔달요양병원 제공

대구 서구 비산동 팔달요양병원이 오는 16일부터 전문재활치료센터를 운영한다.

팔달요양병원은 요양병원을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노인성 질환은 물론, 뇌혈관질환이나 퇴행성 질환, 근골격계 질환 등으로 고통 받는 환자들에게 맞춤형 의료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전문재활치료센터 도입으로 앞으로는 '일상으로 돌아가는 연습'이 진행되는 요양병원으로 자리매김 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를 위해 재활의학과 전문의와 물리치료사, 작업치료사 등이 팀을 이뤄 환자들의 필요에 맞는 운동치료, 작업치료, 언어치료, 연하장애치료 등이 원활하게 제공되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타과의 전문의 협진을 통해 전인적인 치유가 이루어지도록 할 전망이다.

한편, 팔달요양병원은 감염관리 전담인력 배치를 통해 대한의사협회와 보건복지부의 감염 관리 지침을 준수함으로써 최근 늘어나는 다제내성균 감염성 질환이 동반된 환자들에게도 원활한 치료가 이루어지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지난 5일부터 시행한 가정간호서비스를 통해 퇴원 후에도 의료 서비스가 지속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최주열 병원장은 "요양병원은 생을 마감하기 위해서 온다는 인식을 탈피하고, '회복이 있는 곳, 일상으로 돌아가도록 돕는 곳'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서울중앙지법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과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의 내란 혐의 사건 결심 공판이 진행 중이며, 김 전 장관 측은 비상계엄 모의가 정...
정부는 도심 내 노후 저층 주거지를 블록 단위로 묶어 중층 주택을 공급하는 '도심 블록형 주택' 도입을 검토하며, 이를 통해 아파트 중심의 ...
개그맨 조세호가 논란 약 3주 만에 복귀 소식을 알린 가운데, '조폭 연루설' 의혹을 제기한 A씨가 추가 폭로에 나섰고, 조세호 측은 이러한...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