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W병원, 말초신경 질환 치료 역량 학술 무대서 인정받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한말초신경학과 학술대회서 W병원 의료진 임상 결과 발표
우수진 과장 '최우수논문 발표상'·박광현 과장 '우수 논문상'

W병원 우수진 과장
W병원 우수진 과장

W병원이 말초신경 치료 분야에서 임상 역량을 학술 무대에서 인정받았다.

지난 18일 '신경 봉합을 넘어선 최신 치료 혁신'을 주제로 열린 대한말초신경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 W병원 의료진은 손목터널증후군과 상완신경총 손상 치료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우상현 W병원 병원장은 손목터널증후군 1차 수술 특강에서 초기 수술의 정확성이 예후를 가른다고 강조했다. 재수술을 줄이기 위한 수술 원칙과 해부학적 접근법도 제시했다.

W병원 박광현 과장
W병원 박광현 과장

상완신경총 손상 치료 분야에서도 W병원 의료진의 성과가 주목받았다. 우수진·박광현 과장이 상완신경총 손상 분야 수술 결과 분석 연구를 발표했는데, 수술 시기와 술기 선택이 회복 정도에 미치는 영향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학회는 우수진 과장에게 '최우수논문 발표상', 박광현 과장에게 '우수 논문상'을 각각 수여했다.

W병원은 "이번 발표는 말초신경 치료가 수술에 그치지 않고 장기 기능 회복과 삶의 질 개선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임상으로 보여줬다. 실제 임상 성과를 통해 치료 패러다임의 변화를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장동혁 국민의힘 대표가 더불어민주당의 '쌍특검' 수용을 촉구하며 단식 중 건강 악화로 우려가 커지고 있는 가운데, 박지원 의원은 김병기 전 ...
한국 청년들은 첫 일자리를 얻는 데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주거비 부담이 이전 세대보다 커져 이중고를 겪고 있으며, 이는 일본의 '잃어버린 ...
대구경북 행정통합 논의에서 대구시의회가 정부의 추진을 촉구하고 있는 가운데, 경북도의회는 조건부 검토로 입장을 선회하며 분위기가 변화하고 있...
스페인 남부에서 두 고속열차가 정면으로 충돌해 최소 21명이 사망하고 100명 이상이 부상한 대형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는 18일 오후 6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