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유쾌한반란, '구멍뒤주 5기 도전발표회' 개최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사진= 유쾌한반란
사진= 유쾌한반란

청소년들이 자발적인 목표를 세우고 도전한 과정을 공유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사단법인 유쾌한반란은 지난 24일 정화예술대학교에서 '구멍뒤주 5기 도전발표회'를 열었다. 이 프로그램은 청소년이 스스로 설정한 목표에 도전하고, 그 과정을 통해 자율성과 책임감을 키울 수 있도록 기획된 장학 활동이다.

올해 5기를 맞은 구멍뒤주 프로그램에는 총 48명의 장학생이 참여했으며, 이들은 지난해 10월부터 12월까지 약 3개월간 연기, 무용, 악기 연주, 운동, 자격증 준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도전을 이어왔다.

도전발표회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진행됐다. 현장에는 장학생과 보호자, 동행지기 등이 참석해 청소년들의 여정을 함께 지켜봤다.

행사는 참가자 교류를 시작으로 도전 과정 보고, 발표, 시상 및 완주증서 수여 등 순서로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지난 3개월간의 경험을 무대에서 직접 이야기하며 도전의 의미를 되새겼다.

발표에 나선 한 장학생은 "무엇을 좋아하는지, 무엇을 해보고 싶은지를 생각하게 된 시간이었다"며 "실패가 끝이 아니라는 걸 알게 됐다"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장학생은 "힘들 때마다 지금이 아니면 안 된다는 마음으로 버텼다"고 말했다.

보호자들의 응원도 이어졌다. 한 보호자는 "앞으로 부딪힐 많은 일들 앞에 기꺼이 도전해보기를 바란다"며 "가족이 함께 지지하겠다"고 전했다.

발표회와 함께 장학생들이 작성한 도전 일지, 연습 기록, 사진 등을 전시한 공간도 마련됐다. 이 전시는 결과보다 과정을 중시한 프로그램의 취지를 보여주는 자리였다.

한편, 구멍뒤주 프로그램은 일부 연장 장학생을 대상으로 2개월간 추가 활동이 진행 중이다.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이재명 대통령은 이혜훈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자의 지명을 철회하며, 배현진 국민의힘 의원은 인사 청문회와 관련된 수사 필요성을 언급했다. 국회...
정부는 제11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따라 신규 원자력발전소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는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선언 이후 8년 만에 원전 ...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으로 추정되는 인물이 일본 교토의 한 라멘집에서 혼자 식사하는 모습이 최근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았다. 유튜버 '포그민'이...
브리핑 데이터를 준비중입니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