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경북 칠곡군…'2026년 청소년가족봉사단' 발대식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칠곡군 2026년 청소년가족봉사단.
칠곡군 2026년 청소년가족봉사단.

경북 칠곡군종합자원봉사센터(소장 이은숙)는 지난달 31일 청소년과 학부모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청소년가족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청소년가족봉사단은 ▷세대공감 봉사활동 ▷지역사회 온기나눔 ▷가족 안전체험 ▶안전·생활 캠페인 ▷환경보호 및 탄소중립 ▷지역사회 문화교류 ▷활동성과 공유회 등 다양한 봉사 프로그램에 참여하며 가족 간의 유대를 강화하고 지역 공동체 발전에 기여할 예정이다.

청소년가족봉사단은 지난 2008년 창단 이후 현재까지 누적 1천991가족 3천551명이 참여하며 지역 내 대표적인 가족 단위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는 프로그램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재욱 칠곡군수는 "청소년들이 부모님과 함께 봉사하며 건강한 인격체로 성장하고, 나눔의 기쁨을 배우는 소중한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가족봉사단이 지역사회 화합과 사랑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되어 달라"고 당부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오는 6월 전국동시지방선거를 앞두고 대구경북과 광주·전남의 행정통합 논의가 속도를 내고 있는 반면, 대전·충남과 부산·경남은 정치권 내 이견...
대구의 중견 건설사 ㈜서한이 500억원에 메리어트 호텔을 인수하며 호텔 운영 및 개발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이번 인수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
경북 영천에서 6·3 지방선거 영천시장 출마 후보자 A씨의 현수막이 훼손되는 사건이 발생, A씨 측은 경찰 수사를 의뢰할 가능성을 언급하며 ...
영국 앤드루 전 왕자가 바닥에 누운 여성의 신체에 손을 대는 사진이 공개되며 전세계적으로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진들은 제프리 엡스..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