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나보다 잘하네"…'연속 공중제비' 로봇 영상에 현대차그룹株 상승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현대차 2% 상승…현대오토에버 6% 강세

연합뉴스
연합뉴스

현대차그룹이 생산 현장 배치를 준비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아틀라스'가 실전 투입을 위해 훈련하는 모습이 공개되면서 그룹주 전반이 동반 강세다.

10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50분 현재 현대차는 전장 대비 1.78% 오른 48만6500원에 거래되고 있다. 현대차우(0.80%), 현대차2우B(0.99%), 현대차3우B(1.04%)를 포함해 현대오토에버(5.88%), 현대모비스(0.57%) 등 현대차그룹 관련주들은 함께 상승 중이다.

현대차그룹주의 동반 강세는 최근 공개된 새 훈련 영상에서 로봇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연속으로 수행하는 등 실전투입에 한 단계 가까워진 모습을 보인 영향으로 보인다.

기존에도 아틀라스가 옆돌기와 백 텀블링을 각각 선보인 적은 있었지만 두 동작을 연속해서 유연하게 수행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공중제비의 마무리 동작인 착지도 한치 흔들림 없이 매끄럽고 안정적으로 수행했다.

김지윤 KB증권 연구원은 "해당 영상은 단순 기술 시연을 넘어 아틀라스가 시뮬레이션에서 학습한 지능을 현실 공간에서도 추가 수정없이 적용할 수 있는지를 시험한 것이었다"며 "보스턴다이내믹스와 RAI연구소(현대차 계열)는 이번 영상이 연구용 아틀라스의 마지막 무대라고 밝혀 양산용 아틀라스로의 전환이 시작됐음을 알렸다"고 분석했다.

김 연구원은 "로보틱스 비전이 분명한 반면 시총은 테슬라의 20분의 1에 불과한 현대차는 피지컬 AI 투자의 유력한 대안"이라고도 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9일 당헌당규 개정안을 발표하며 6·3 지방선거에서 대구경북의 포항시장과 달서구청장 공천을 중앙당에서 관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빗썸은 지난 6일 진행한 랜덤박스 이벤트에서 시스템 오류로 62만 개의 비트코인을 오지급한 사건에 대해 고객들과 개별 접촉을 통해 회수 작업...
이부진 호텔신라 사장은 아들 임동현 군의 휘문고등학교 졸업식을 축하하며 무대에서 노래를 부르는 임 군의 모습에 흐뭇한 반응을 보였다. 임 군...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전쟁이 개전 4년을 맞이하며, 현재 양국은 미국 주재로 휴전 협상을 진행 중이다. 우크라이나는 러시아의 공격으로 사회 기..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