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네이버페이 결제 오류 발생…포인트·머니 서비스 일부 마비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2시간 넘게 결제·조회 오류…네이버 "외부 해킹은 아냐"

네이버페이. 연합뉴스
네이버페이. 연합뉴스

네이버페이 일부 결제 서비스에 오류가 발생하면서 이용자들이 2시간 넘게 불편을 겪고 있다. 네이버페이 측은 해킹 등 외부 공격에 따른 장애는 아니라고 밝혔다.

19일 낮 12시쯤부터 네이버페이 결제 시스템 중 포인트와 머니 관련 기능에서 오류가 발생해 현재 복구 작업이 진행 중이다.

이번 장애는 네이버페이 포인트와 머니 결제 영역에서 집중적으로 나타난 것으로 파악됐다. 이로 인해 ▷주문서 내 포인트 조회 및 결제 ▷결제 및 이벤트 내역 조회 ▷포인트·머니 현장 결제 ▷네이버페이 머니카드 결제 등이 정상적으로 이뤄지지 않고 있다. 다만 네이버페이에 등록된 일반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는 정상적으로 이용 가능한 상태다.

업계에서는 장애가 네이버페이 자체 포인트와 머니 결제 기능에 국한된 점을 근거로, 내부 결제대행(PG) 시스템 문제일 가능성을 제기하고 있다. 특히 대규모 이벤트나 트래픽 증가 상황이 아니었던 만큼, 시스템 설정 오류나 내부 결함 등 기술적 문제일 수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네이버페이는 장애 발생 직후 금융감독원 전자금융감독국에 사고 경위를 보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현재 서비스 복구를 위해 조치 중이며, 해킹 등 외부 요인으로 인한 장애는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며 "정확한 원인은 서비스 정상화 이후 파악해 안내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국제
국민의힘은 새 당명 후보를 2개로 압축하고 이번 주말에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다. 18일 장동혁 대표는 당내 대여 투쟁력 부족에 대한 쓴소리...
정부는 오는 5월 9일 다주택자 양도소득세 중과 유예 종료를 앞두고 부동산시장 안정을 위한 세제 개편을 검토 중이며, 보유세 인상과 거래세 ...
대구시와 경북도가 '대구경북통합특별시'로 통합되어 오는 7월 1일 정식 출범한다. 이는 1981년 행정구역 개편 이후 45년 만의 일로, 통...
일본 최초의 여성 총리인 다카이치 사나에가 18일 특별국회에서 제105대 총리로 재선출됐다. 지난해 10월 제104대 총리로 취임한 그는 지..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