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박경리씨의 {토지} 5부2권 나와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0...작가 박경이씨의 역작 {토지}의 5부 2권(통권 14권)이 솔출판사에서 출간됐다.5부 2권은 태평양전쟁의 발발과 함께 갈수록 짙어지는 일 제국주의의 암흑속에서도 삶의 위엄과 자존을 지켜나가는 인물상을 그리고 있다.윤국과 양현을 짝지워주려는 서희의 집념, 건널 수 없는 사랑의 피안앞에 선양현과 영광의 운명, 조준구의 주검을 거두어 들이며 조부의 죄를 씻는 김평산의 손자영호와 조준구의 장손 남현, 기약없는 감옥생활을 하는 길상 등 작중인물들의 운명과 한, 사랑, 증오와 좌절을 웅원하게 펼쳐고 있다.대미를 눈앞에 둔 {토지}의 5부 3권과 완결편인 5부 4권은 내년 봄과 여름에 각각 출간될 예정이다.

0...이상문학상과 한국일보문학상 등의 수상작가 이제하씨가 소묘집 {바다}를 도서출판 산책에서 펴냈다.

충만감과 때로는 공허감으로 다가오는 바다의 이미지속에서 인생의 의미와본질을 캐는 산문시에 가까운 수필과 소묘들이 실렸다.

한편 이씨는 소묘집 출간을 기념해 {말과 바다와 여인전}을 23일까지 녹색갤러리에서 가졌다.

0...작가 최인호씨가 거대한 사회앞에서 무기력한 소시민들의 삶과 저항을우울하게 그린 {허수아비}를 열림원에서 펴냈다.

90년 1년동안 {구멍}이란 제목으로 현대문학에 연재한 작품을 대폭 수정하고제목을 바꾸어 냈다.

최신 기사

07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지지율 열세를 겪고 있는 국민의힘에서 내부 분열이 심화되고 있으며, 특히 통일교 금품수수 의혹과 대장동 사건 국정조사 요구 속에 당의 단합이 요...
정부는 원·달러 환율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국민연금공단과 650억달러 규모의 외환 스와프 거래를 내년 말까지 연장하기로 결정했다. 국민연금기금운...
과잉 진료 논란이 이어져온 도수치료가 내년부터 관리급여로 지정되어 건강보험 체계에 편입될 예정이며, 이에 대해 의료계는 반발하고 있다. 50대 ...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