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18일 사이는 도서관 주간이다. 도서관 주간을 만든 목적은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것이다. 도서관 주간은 올해로 31회를맞았다. 도서관 주간을 맞아 대구시내 각 도서관들도 모범이용자 표창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대구시내 도서관들의 도서관 주간 행사내용을 소개한다.◇ 대구 중앙도서관
△명사초청 문화강좌=13일(목) 오후2시~4시 시청각실에서 '홀로서기'의 시인 서정윤을 초청, 주부및 일반인 대상으로 문화강좌를 개최한다.△모범이용자 표창=18일(화)오전11시 시청각실. 모범도서관 이용자 7명을선정, 표창하고 도서상품권을 상품으로 줄 예정이다.
△꽃꽂이 전시회=14~15일 중앙도서관 전시실에서 중앙도서관 주부꽃꽂이회가출품한 5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효목도서관
△지역주민 책읽기운동=30일까지 자동차문고 차량에 '책을 펴자. 미래를 열자' 현수막을 붙여 홍보하고 권장도서목록을 배포한다.
△특별강연회=13일(목)오후1시~3시 시청각실에서 경북대 조정환교수를 초청,'가정경제의 역할과장기생활 설계'를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가두캠페인=12일(수)오전10시~11시 효목네거리에서 동부정류장 사이에서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이용과 행사를 안내하는 홍보물을 배포한다.이밖에 모범이용자에 대한 표창과 간담회를 가지며 명화및 명곡감상회도 개최한다.
◇ 대봉도서관
△모범이용자 표창 및 좌담회=18일(화)오후 4시 30분~5시
△문화영화 상영='환경을 지키자'외 4편
△도서관이용법 강연회 개최=13일(목)오전10시
△도서관 이용안내 홍보물 배포 및 신착 우량도서 목록배부=12일(수)△가두캠페인=12일(수)오후2시 대백프라자앞
◇북부도서관
△모범이용자 표창및 간담회=18일(화)오후3시 모범이용자를 표창하고 이들과도서관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한다.
△가두캠페인=14일(금)오후2시 도서관주변 주민밀집지역에서 도서관이용을홍보하는 한편 권장도서목록을 배부한다.
이밖에 문화영화를 2회 상영하며 권장도서목록 1백권을 도서관1층 게시판에부착하는 한편 가두캠페인때 배부한다.


































댓글 많은 뉴스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李 대통령 "韓日, 이웃임을 부정도, 협력의 손 놓을수도 없어"
장동혁 "내년 지방선거 '제2의 건국전쟁'…서울서 성패 결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