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2일부터 18일 사이는 도서관 주간이다. 도서관 주간을 만든 목적은 국민들의 도서관 이용을 활성화하자는 것이다. 도서관 주간은 올해로 31회를맞았다. 도서관 주간을 맞아 대구시내 각 도서관들도 모범이용자 표창 등 다양한 행사를 마련했다. 대구시내 도서관들의 도서관 주간 행사내용을 소개한다.◇ 대구 중앙도서관
△명사초청 문화강좌=13일(목) 오후2시~4시 시청각실에서 '홀로서기'의 시인 서정윤을 초청, 주부및 일반인 대상으로 문화강좌를 개최한다.△모범이용자 표창=18일(화)오전11시 시청각실. 모범도서관 이용자 7명을선정, 표창하고 도서상품권을 상품으로 줄 예정이다.
△꽃꽂이 전시회=14~15일 중앙도서관 전시실에서 중앙도서관 주부꽃꽂이회가출품한 50점의 작품을 전시한다.
◇효목도서관
△지역주민 책읽기운동=30일까지 자동차문고 차량에 '책을 펴자. 미래를 열자' 현수막을 붙여 홍보하고 권장도서목록을 배포한다.
△특별강연회=13일(목)오후1시~3시 시청각실에서 경북대 조정환교수를 초청,'가정경제의 역할과장기생활 설계'를 주제로 강연회를 갖는다.△가두캠페인=12일(수)오전10시~11시 효목네거리에서 동부정류장 사이에서지역주민들에게 도서관이용과 행사를 안내하는 홍보물을 배포한다.이밖에 모범이용자에 대한 표창과 간담회를 가지며 명화및 명곡감상회도 개최한다.
◇ 대봉도서관
△모범이용자 표창 및 좌담회=18일(화)오후 4시 30분~5시
△문화영화 상영='환경을 지키자'외 4편
△도서관이용법 강연회 개최=13일(목)오전10시
△도서관 이용안내 홍보물 배포 및 신착 우량도서 목록배부=12일(수)△가두캠페인=12일(수)오후2시 대백프라자앞
◇북부도서관
△모범이용자 표창및 간담회=18일(화)오후3시 모범이용자를 표창하고 이들과도서관이용에 관한 제반사항에 대해 간담회를 개최한다.
△가두캠페인=14일(금)오후2시 도서관주변 주민밀집지역에서 도서관이용을홍보하는 한편 권장도서목록을 배부한다.
이밖에 문화영화를 2회 상영하며 권장도서목록 1백권을 도서관1층 게시판에부착하는 한편 가두캠페인때 배부한다.
댓글 많은 뉴스
대통령실, 추미애 '대법원장 사퇴 요구'에 "원칙적 공감"
[단독] 국민의힘, '보수의 심장' 대구서 장외투쟁 첫 시작하나
李대통령 지지율 54.5%…'정치 혼란'에 1.5%p 하락
지방 공항 사업 곳곳서 난관…다시 드리운 '탈원전' 그림자까지
정동영 "'탈북민' 명칭변경 검토…어감 나빠 탈북민들도 싫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