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학생들이 재미를 느끼며 쉽게 한자를 배울 수 있는 '어린이 한자'(대한교과서 펴냄) 시리즈 5권이 나왔다.학교법인 제철학원이 기획한 이 교재는 85년부터 한자를 가르쳐온 4개 국민학교(광양제철국민학교, 포항제철 동국민학교, 포항제철 서국민학교, 광양제철남국민학교)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했다.
기초편과 3학년부터 6학년까지 학년별 교재등으로 된 이 한자 교재는 아동의발달단계를 고려하여 어휘를 선정했으며 국민학교 전 교과서와 일본 북한 및중학교의 교재를 분석한 것을 토대로 생활과 밀접한 관계를 맺는 어휘를 실었다.
기초편은 낱자 중심으로, 각 학년용은 낱말 중심으로 구성하였으며 학습자인어린이의 흥미와 요구를 감안하여 다양한 형식의 내용과 삽화를 넣어서 편집했다.
워크북 성격으로 교재와 공책을 겸할 수 있게 돼있으며 연습문제, 뜻이 상대되는 글자, 알아두기, 쉬어가기, 부록등으로 어린이들이 한자공부를 하면서 생활예절을 익히고 건전한 정신을 가질 수 있도록 짜여져 있다.학교 아침 자습시간이나 학교 재량시간에 활용하기 좋을 뿐 아니라 가정에서부모들도 쉽게 지도할 수 있게 했다. 문의 대구도서424-4313.





























댓글 많은 뉴스
"쿠팡 멈추면 대구 물류도 선다"… 정치권 호통에 타들어 가는 '지역 민심'
與박수현 "'강선우 1억' 국힘에나 있을 일…민주당 지금도 반신반의"
취업 절벽에 갇힌 청년들 "일하고 싶은데 일자리가 없다"
"한자리 받으려고 딸랑대는 추경호" 댓글 논란…한동훈 "이호선 조작발표" 반박
이혜훈 "내란, 민주주의 파괴하는 불법 행위…실체파악 잘 못했다"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