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신문

이승환4집, 솔리드2집, 노이즈3집 잘 나간다

로봇
mWiz 이 기사 포인트

대구시내 각 레코드 숍에서는 이승환의 4집 앨범(앨범명 Human), 솔리드 2집, 노이즈 3집(Revolution) 등이 잘 나가고 있다. 팝의 경우 마이클 잭슨의새앨범 'History', 야키다의 'Pride', 본 조비의 'These Days'등에 애호가들의 손길이 자주 간다.지난 93년 원로가수 최희준의 히트곡 '하숙생'을 경쾌한 리듬으로 리메이크해 호응을 얻은 바 있는 이승환은 최근 '천일 동안', '체념을 위한미련', '악녀 탄생'등이 담긴 앨범을 내놓아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93년 한국에서 첫 앨범을 낸 '솔리드'는 정재윤,이준, 김조한 등 3명의재미교포 대학생으로 구성. 이들은 4월초 발표한 리듬앤 블루스(R&B)풍 발라드 '이밤의 끝을 잡고'로 국내 최대 레코드 도매상인 서울 신나라레코드집계 가요베스트 30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고 있다. 발라드와 댄스곡이담긴 2집에서 비트박스(악기에 의해 이루어지는 비트를 입과 몸으로 소리를만듬), 스크래치(LP음반을 앞뒤로 전후진하며 소리를 냄), 아카펠라(악기반주 없는 합창곡)솜씨를 선보이고 있다.

홍종구, 천성일, 한상일, 새 멤버 홍종호등으로 이뤄진 남성 4인조 그룹노이즈도 3집앨범에 담긴 레게 하우스곡 '상상속의 너', '어제와 다른 오늘'등으로 꾸준하게 정상을 달리고 있다. 특히 '상상속의 너'는 지난달24일 KBS '가요톱 10'에서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한편 마이클 잭슨의 새앨범 'History'가 유태인을 경멸하는 내용을 담았다, 재킷의 자화상은 직접 그렸을까 하는 등의 구설수에도 불구하고 첫 싱글'Scream'이 발표와 동시에 빌보드 차트 5위에 올랐다. 신곡 15곡등 두장의CD에 30곡을 담은 이 앨범은 그가 4년만에 발표한 것.

스웨덴 출신의 여성듀오 '야키다'는 데뷔앨범의 수록곡 'ISaw YouDancing'이란 경쾌한 댄스곡으로 국내 젊은층의 인기를 얻고 있으며 'Pride of Africa', 'Just a Dream'등도 호응을 받고 있다. 야키다는 린다쉔버그와 마리 넛센 등 두명의 미인으로 구성.

케이블TV 음악채널의 'Asian Top 40'에서 'Always'로 3주연속 1위인본조비는 신나라 레코드 집계 7월 첫째주 팝베스트 30에서도 새앨범 'TheseDays'와 'Cross Road'를 각각 1위와 7위에 올려놓고 있다. 본조비는 80년대 후반 급부상한 헤비메탈 4인조 그룹.

최신 기사

mWiz
1800
AI 뉴스브리핑
정치 경제 사회
김민석 국무총리는 이재명 정부의 대통령 임기가 짧다는 의견을 언급했지만, 국민의힘은 이를 '안이한 판단'이라며 비판했다. 최보윤 국민의힘 수석대...
한국소비자원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가 SK텔레콤 해킹으로 개인정보가 유출된 소비자 58명에게 1인당 10만원 상당의 보상을 결정했으나, SK텔레콤은...
21일 새벽 대구 서구 염색공단 인근에서 규모 1.5의 미소지진이 발생했으며, 이는 지난 11월 23일에 이어 두 번째 지진으로, 올해 대구에서...

많이 본 뉴스

일간
주간
월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