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교육위원 수성구후보로는 지난 24일 5명이 대거 등록한데 이어26일 박해주씨(59·우주실업대표·영남대 경영대학원 최고 경영자과정 수료)가 추가로 등록.6명의 후보등록자중 비경력자는 박씨를 포함 모두 3명이며 27일부터 열리는 38회 임시회에서 2명의 후보를 추천한다.
○…지난 22일부터 교육위원 후보 등록을 받기 시작한 북구의회에는 신청접수 나흘째인 26일에야 처음 후보등록이 접수돼낮은 접수율을 보이고 있다.
이날 등록을 마친 후보는 교직경력 49년의 이용한씨(66·전 현풍여중 교장).
한편 서구의회에는 차기 교육위원 후보로 지난번 선거때 낙선했던 김춘복씨(60)와 정종진씨(70·현 교육위원)가 거론되고 있으나 아직 등록자가 없어다른 구의 경우와 달리 썰렁한 분위기.
구의회 관계자는 "이러다가 막판 눈치작전을 펴는 것 아니냐 며 등록마감일인 31일에 신청자가 한꺼번에 몰리지나 않을까 우려하는 눈치.○…교육위원 후보등록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25일 동구의회에 의성고교장을 지낸 오학태씨(68)가 후보등록을 마쳐 등록이 시작된 22일부터 현재까지 접수된 후보는 모두 2명이다.
오씨는 이미 등록을 끝낸 이호찬씨(67·전 경북안강고 교장)와 마찬가지로40년에 가까운 교육계 경력을 갖고 있다.


































댓글 많은 뉴스
美와 말다르다? 대통령실 "팩트시트에 반도체 반영…문서 정리되면 논란 없을 것"
李 대통령 지지율 57%…긍정·부정 평가 이유 1위 모두 '외교'
대장동 민간업자 김만배·유동규 1심 징역 8년…법정구속
李 대통령 "韓日, 이웃임을 부정도, 협력의 손 놓을수도 없어"
장동혁 "내년 지방선거 '제2의 건국전쟁'…서울서 성패 결정"